스포티한 외관과 패밀리카를 위한 싼타페DM, 듬직한 외관에 맞는 힘을 위해 엔진오일교환을 진행합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딥스틱으로 오일의 청정분산작용 여부 및 상태를 확인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교환주기를 설정해 관리하는 걸 추천합니다.
드레인볼트를 풀어 기존 오일을 배출합니다. 디젤 차량인 만큼 양이 어마무시하네요.
입으로 부는 정도의 압력으로 에어를 불어 오일팬 내 잔유를 좀 더 제거합니다.
* 플러싱을 같이 진행하면 엔진오일의 점도가 낮아져 상대적으로 좀 더 많은 양의 오일 배출이 가능합니다.
오일필터의 플러그를 탈거하면 필터 내 잔유가 추가적으로 배출됩니다.
드레인을 하면서 하부 누유는 없는 지 확인하기 위해 언더커버를 탈거 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는 누유없이 깨끗합니다.
에어클리너, 오일필터 모두 신품으로 교체가 진행됩니다.
드레인플러그 와셔도 신품으로 교체 후 장착에 들어갑니다.
드레인플러그 및 오일필터 모두 규정토크에 맞게 체결해줍니다.
이제 신유를 주입할 차례입니다. 고객님께서 블루핸즈를 통해 오일을 교환하셨다는 말씀을 듣고, 센터와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은,
하지만 가성비로 평이 좋은 KIXX PAO C3 5W30 으로 엔진오일을 추천드렸습니다.
KIXX PAO C3 5W30은 1967년 창업한 국내 최초의 민간 정유회사 GS칼텍스에서 제조한 오일로, PAO(Poly Alpha Olefin)을 함유한 100% 합성엔진오일입니다.
순정오일(광유) 대비 긴 교체주기와 증발량이 적어 오일감소 문제를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으며, 약간 무겁고 중후한 느낌의 주행감, 이름과 달리 PAO의 함유량은 높지 않다는 점이 단점으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합성유치고는 정말 저렴하게 나온 오일이라, 많은 오너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오일 중 하나입니다.
벤츠, BMW, 폭스바겐, 현대, 기아 등 다양한 제조사들의 기준을 충족하는 합성오일로, 디젤/가솔린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엔진오일 첨가제도 같이 주입합니다. XADO 2X ESTER 메탈 컨디셔너란 제품으로, 엔진 내부의 윤활작용을 극대화 시켜 줄 제품입니다.
이제 신유를 주입합니다. 한 방울도 남김없이 영혼까지 모아 주입완료하였습니다.
XADO 2X ESTER 첨가제도 바로 주입합니다.
언더커버 조립 전, 드레인플러그 및 오일필터 누유 여부를 확인 후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누유의 흔적없이 아주 완벽하게 작업 끝마쳤습니다.
나에게 맞는 엔진오일 및 첨가제를 알고 싶으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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