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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TG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장착 - 할로겐 대비 확연히 밝은 밝기, 라이트 조사각 조절

cartailor 2021. 7. 8.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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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TG 차량입니다. 본래 기사를 두고 타던 쇼퍼드리븐 성격이 강했던 그랜저 모델은, 플래그쉽 에쿠스를 출시하면서 XG 모델을 기점으로 오너드리븐 세단으로 포지셔닝을 새롭게 하였는데요, 처음 포지셔닝이 변경된 XG의 경우 지나치게 무른 하체세팅의 컴포트 중심 성향이 매우 강해 직접 운전하는 즐거움이 부족했으며, 그렇다고 쇼퍼드리븐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공간과 승차감으로 인해 정체성이 모호했는데요, TG가 출시되면서 당시 기준으로는 단단한 하체 세팅과 납렵하게 잘 빠진 디자인으로 고급 패밀리카 포지션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 기준으로는 컴포트 성향이 매우 강해 하체가 약간 무르고 헐렁한 감각을 보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당시에는 '그랜저'라는 이름으로는 상당히 파격적인 세팅이었던것으로 기억하며 처음으로 17인치 휠이 장착되기도 하면서, '그랜저'가 승차감이 왜이렇게 단단하냐고 점검을 요청하는 고객들이 센터에 문전성시를 이뤘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 된 NF쏘나타 역시 기존 물침대 같던 하체에서 벗어나기 시작했었거든요.

오늘 해당 차량이 입고된 이유는 야간시야 개선과 더불어 누런 할로겐 불빛을 보다 세련되게 변경하기 위해서인데요,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LED인증 제품을 사용하여 합법적이고 안전하게 불편한 점을 개선해 보겠습니다.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 후 확인한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좌측은 운전석으로, 광도가 45,000cd가 찍히는데요, 조사각이 우측으로 법적상한값인 30도를 훌쩍 넘어 있으며 상당히 위를 향해 조사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면 빛이 엉뚱한 방향으로 저 멀리 위를 향해 조사하기 때문에 막상 운전자 입장에서는 전면시야는 거의 확보 되지 않으며 선행차량이나 마주오는 차량에게 눈부심과 불쾌함만 유발할 뿐입니다.

우측은 조수석으로, 광도는 조금 높지만 조사각 역시 운전석과 비슷한 수준으로 틀어져 있습니다. 양쪽다 이런 상태면 야간에 주행이 불편하고 힘들정도로 잘 안보이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위험하기도 하고요.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에서 출시한 터미네이터SP 모델입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 벌브 중 최상위 라인으로, 2년간 품질보증 그리고 최대의 밝기를 보장하며, 국토부에서 차종별로 인증을 마친 제품으로 장착과 동시에 간단한 전산등록 절차(3분 소요)만 진행하면 합법적인 튜닝이 되기 때문에 검사통과가 가능하며 불법 등화류 장착 단속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단, 차종별 인증(각 차량에 장착 후 적합성을 판단)이기 때문에 규격이 맞다 하여 명시된 차종 외에 장착하는 경우 불법튜닝이 되기 때문에 꼭 아래의 리스트에서 장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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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의 모습입니다. 쿨링팬 일체형이며, 군더더기 없는 컴팩트한 설계로 기존 할로겐 벌브 자리에 정확하게 장착됩니다.

해당 제품에 대한 자세한 스팩입니다. 보다 세부적인 내용과 해당 제품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 정리해 두었습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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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할로겐 전구를 탈거합니다. 비포촬영 및 조사각/광도 측정을 위해 잠시 켜 두었을 뿐인데 맨손으로 만지기가 힘들정도로 매우 뜨겁습니다.

 기존 할로겐 벌브를 제거한 자리에 브라비오 LED제품을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점등을 해 봅니다. 떨림이나 깜빡임 없이 환하게 잘 점등 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조사각 조절에 들어갑니다. 만약 장착만 하고 작업이 끝난다면, 아무리 밝고 명롱한 LED라도 기존 틀어진 조사각 대로 우측 상향만 열심히 비출 것이기 때문에 야간시야 개선을 체감하기가 어려울 것이며, 강한 직진성으로 상대방이나 선행차량의 눈부심만 더 심하게 유발하게 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작업 후(브라비오 터미네이터 + 라이트 조사각 조절) 확인한 수치입니다. 광도가 기존 45,000cd 에서 109,200cd로 두배를 훌쩍 넘어가는 밝기를 보여 줍니다. 아울러 조사각도 정확하게 정면을 향하게 되었구요.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작업 후(브라비오 터미네이터 + 라이트 조사각 조절) 확인한 수치입니다. 운전석과 마찬가지로 밝기 개선이 뚜렸하여 91,000cd의 값을 보여 줍니다. 조사각도 정확하고요.

작업완료 후 전산 인증절차를 진행하게 되며 약 3분 정도 소요 됩니다. 자동차 등록증에는 합법적인 인증 제품으로 등록절차가 완료되었음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기존 할로겐 대비 깔끔하고 명롱한 눈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확연한 광도 개선과 LED광원 특유의 직진성, 그리고 정확한 조사각으로 야간 시야가 한층 더 밝아지고 시원해 집니다.

감사합니다. 어둡고 침침한 야간시야, 그리고 차량의 세련미를 떨어뜨리는 누런 광원, 이제 더이상 참지 마시고 정확한 설치와 조사각 조절을 통해 밝고 시원한 LED헤드라이트 벌브를 합법적으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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