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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그랜저HG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LED전조등 - 정확한 설치, 라이트 조사각 조절, 원스톱 전산등록

cartailor 2021. 7. 3.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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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HG 차량입니다. DH가 제네시스 브랜드로 빠져 나가면서 현대차의 실질적인 플래그쉽을 담당하는 모델인데요 (아슬란이 잠시 팔렸을 때는 제외) 그에 걸 맞는 파워와 부드러운 승차감 그리고 높은 수준의 정숙성이 돋보이며, 차량의 전면부의 크롬과 LED안개등 그리고 하이글로시 판넬들의 디테일들만 봐도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V6 3.0엔진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포지셔닝 상 엔트리급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누런 할로겐 전구가 장착되어 있네요. 야간 시야도 많이 불편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멋진 헤드램프임에도 불구하고 누런 불빛이 많이 아쉽습니다.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 후 확인한 운전석/조수석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양쪽 모두 높낮이는 괜찮은 편인데, 운전석의 경우 우측으로 많이 틀어져 있으며, 조수석역시 우측으로 심하게 틀어져 있는데 그 정도가 법이 허용하는 규정범위(우측 30도 이하)를 벗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밝기 역시 약 3만 칸델라 수준으로 많이 어둡고 침침해 보입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에서 출시한 터미네이터SP 모델입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 벌브 중 최상위 라인으로, 2년간 품질보증 그리고 최대의 밝기를 보장하며, 국토부에서 차종별로 인증을 마친 제품으로 장착과 동시에 간단한 전산등록 절차(3분 소요)만 진행하면 합법적인 튜닝이 되기 때문에 검사통과가 가능하며 불법 등화류 장착 단속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단, 차종별 인증(각 차량에 장착 후 적합성을 판단)이기 때문에 규격이 맞다 하여 명시된 차종 외에 장착하는 경우 불법튜닝이 되기 때문에 꼭 아래의 리스트에서 장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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밝기가 얼마나 개선되는지, 우천시 시야는 어떤지, 실질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 수명은 얼마인지 그리고 오장착으로 인해 되려 할로겐 보다 시야가 저해된 사례등은 하기 리스트에 따로 정리를 해 놓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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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입고 후 현상태에 대한 조사각 및 칸델라 측정을 마쳤으면,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헤드라이트 시험기 및 비포 사진 촬영을 위해 불과 몇분동안 점등했을 뿐이지만 맨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할로겐 전구는 열효율이 낮아서 전구에 입력되는 '전기' 에너지가 우리가 의도하는 에너지인 '빛'으로만 모두 온전히 전환되는 것이 아니라 '열'의 형태로도 발산이 되기 때문인데요, 물론 와트수를 높히면 보다 밝은 빛을 낼 수 있지만, 그만큼 발열도 따르기 때문에 현재 출시중인 대부분의 차량들은 50~60와트 정도가 한계입니다. 예전에 100와트 짜리 전구도 판매 했었는데요, 물론 밝기는 대단히 우수했지만, 헤드라이트 하우징이나 배선 그리고 커넥터가 높아진 출력과 열을 감당하지 못해 검게 타거나 심지어 녹아내려 합선을 일으키는 경우까지 자주 생기면서 이제는 더이상 찾아보기가 힘든것 같습니다. 즉 광원을 할로겐이 아닌 다른 것으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 한계는 명확해 보입니다.

 브라비오 제품을 장착 후 브라켓에 정확하게 결착이 되었는지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이상없이 장착이 된 것을 확인하였으면, 점등상태에서 잠시 놔 둬 봅니다. 키온상태, 시동을 걸었을 때, 시동을 걸고 에어컨 등 전부하를 가했을 때 혹시 떨림이나 이상증상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확인결과 완벽하게 작동 합니다.

이번에는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아무리 우수한 광원이라도 정확하게 조사하여야 설계시 의도한 밝기를 상대방이나 선행차량에 피해 없이 온전히 누릴 수 있으며, 의외로 만족도나 야간시야 부분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요소입니다.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제품 장착 후 조사각 조절을 마친 상태에서 확인한 운전석쪽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기존 29,300cd에서 68,600cd로 2배가 훌쩍 넘는 밝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조수석 쪽 수치입니다. 밝기 향상은 1.7배 정도로 기존 할로겐의 3만 칸델라 대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차량등록증에 검사통과를 위한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 등록을 마치면 모든 작업은 종료됩니다. 전산등록은 담당 직원이 전담하니 별도로 수행해야할 작업은 없으며, 추후 검사소 방문도 필요없습니다.

 왼쪽이 작업 전, 우측이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외관부터 큰 차이가 나죠? 야간시야 역시 기존 할로겐과 비교불가 입니다.

LED의 세련된 색감, 그리고 밝은 야간시야를 국토부인증 제품과 조사각 조절이 수반되는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로 최고의 성능으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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