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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 아반떼MD 크루즈컨트롤 장착하기 - 계기판 연동 및 순정로직 그대로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cartailor 2021. 7. 18.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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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아반떼MD 차량입니다. 크루즈 컨트롤 장착을 위해 입고 되었습니다. 더뉴아반떼MD의 출고사양의 경우 크루즈컨트롤은 열선이 있는 사양의 핸들에만 장착이 가능하도록 배선이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열선이 없는 핸들에는 크루즈 컨트롤을 지원하지 않는데요, 조금 더 손이 가긴 하지만, 순정커넥터를 사용하여 열선을 지원하지 않는 모델에도 완벽하게 크루즈컨트롤 기능의 구연이 가능합니다. 물론 순정 회로와 로직 그대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며, 계기판 연동도 완벽하게 활성화 됩니다.

기존 스티어링 휠 입니다. 림주위에 커버를 씌어 놓았지만, 열선이 없는 순정 기본 우레탄 스티어링휠로, 크루즈 컨트롤 관련 버튼이 없습니다.

준비한 부품입니다. 좌측 오디오 관련 리모컨은 크루즈컨트롤과 상관이 없지만, 스티어링휠 내부 배선이 변경되면서 함께 바꿔주게 됩니다.

함께 변경되는 순정 스티어링휠 배선입니다. 크루즈컨트롤 관련 기능은 열선핸들용 사양으로만 부품이 출시되기 때문에 이대로는 장착할 수 없고, 클락스프링 쪽에 체결되는 커넥터를 기존 열선이 없는 사양에 맞게 순정 커넥터에 핀삽입을 통해 안전하게 변경해 줍니다.

일단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하여 차체로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 후 작업에 들어 갑니다.

스티어링휠 허브너트를 에어 공구로 풀어줍니다. 왠만한 수공구로는 어려우며, 물론 가능은 하겠지만 힘도 많이 들고 힘을 준 상태에서 너트가 갑자기 풀리면 공구가 튀면서 상해나 차체 내부 인테리어 파손의 우려도 있습니다.

허브너트를 제거 후 기존 스티어링휠 위치를 정확하게 마킹하여 재장착시 핸들이 틀어지지 않도록 합니다.

클락스프링은 잠시 고정시켜 놓고 탈거한 스티어링 휠에 새로운 배선과 스위치를 장착합니다.

스티어링휠 장착준비가 끝나면 허브볼트에 나사풀림 방지제를 도포합니다.

준비된 허브너트는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된 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합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우측 버튼에 크루즈컨트롤 버튼 및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핸들모드 버튼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핸들모드는 기존에 없었던 기능으로 크루즈컨트롤 장착과 함께 활성화 되는데요, 버튼을 누를 때 마다 컴포트, 노멀, 스포츠 모드로 순차적으로 변경되며, 컴포트 모드는 핸들이 가벼워지고, 스포츠 모드에서는 고속 주행에 적합하게 핸들이 묵직해 집니다.

크루즈컨트롤을 사용할 때 계기판에 잘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며, 시운전을 통해 속도유지 기능 및 해제조건에 부합하게 정확하게 작동하는 것을 확인합니다. 역시 한번도 써 본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는 말 처럼 정말 편리한 기능이며, 안전운전과 장거리 피로도 감소에도 크게 기여하는 장치입니다.

모든 기능의 정상 작동여부를 확인 후 차량 연막소독을 끝으로 차량을 출고하게 됩니다.

편리함과 안전운전에 도움을 주는 크루즈컨트롤, 열선사양이 없는 핸들도 정확하고 안전하게 장착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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