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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은 싼타페DM 할로겐 헤드라이트를 더 프라임의 HID 헤드라이트(AFLS)로 바꾸는 작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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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DM의 경우 할로겐은 물론 순정 HID 역시 많이 어두워 더 프라임 HID로 바꾸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럼 작업 시작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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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프라임 AFLS(가변형 전조등 시스템) 헤드라이트를 장착하기 위해선 AFLS를 지원하는 헤드라이트가 필요한데요,
다른 용어로 예를 들자면 DBL(다이나믹 벤딩 라이트)를 지원하는 라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라이트가 상하 그리고 좌우로 조사각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겁니다.
더 프라임 기준 AHLS / AFLS 두 가지가 있으며, DBL이 필요없다면 AHLS 로 선택하는 것도 괜찮습니다.(가격이 내려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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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LS를 구동하기위한 ECU의 모습입니다.
마지막으로 리어와 프론트에 각각 기울기센서가 들어가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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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들어가기 전, 배터리 (-) 단자를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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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어에 센서를 장착하고요, 장착위치는 이미 볼트나 형상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맞춰 끼우는 정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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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론트에도 센서를 장착합니다.
AHLS로 진행 시 프론트 센서는 생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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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커넥터를 연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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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선은 콜게이브튜브로 감싼 후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강력하게 고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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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라이트를 교체하기 위해 프론트 범퍼를 탈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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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헤드라이트를 탈거합니다. 불빛이 제대로 나오지도 않아서 골칫거리였는데 속 시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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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형상에 맞는 순정 커넥터를 이용해 안전하게 작업을 진행합니다.
커넥터 연결 후 콜게이트튜브로 감싸주고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 강력하게 고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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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프라임 HID 헤드라이트를 장착 후, 볼트로 잘 체결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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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더 프라임 HID 헤드라이트로 교체 후, 프론트 범퍼를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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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 더 프라임 범퍼로 교체하지 않을 시, 헤드라이트 하단부에 단차가 발생합니다.
(더 프라임 범퍼로 교체 시, 레일부터 시작해서 많은 부품들이 교체가 진행되기에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하지만 단차의 경우 라이트와 수평이 되는 시점에서 볼 때 두드러지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내려다 보는 위치이기 때문에 크게 이질감이 있다거나 두드러지지는 않는 부분입니다. 부품이 잘 안맞아서 생기는 단차가 아니라 프라임의 범퍼형상 자체가 미세하게 달라서 발생하는 단차로 내구성이나 고정강도는 문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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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프라임 HID 헤드라이트(AFLS) 구동을 위한 배선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든 배선작업은 납땜과 수축튜브 그리고 흡음테이프를 이용해 2중, 3중으로 마감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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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LS 모듈은 운전대 하단에 단단하게 고정하였습니다.
크기가 담배갑보다 작은 크기라 자리선정은 수월한 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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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건 후, 전용 진단기를 이용해 파라미터 다운로드 및 센서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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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업이 이뤄지지 않을 시, AFLS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물론 AHLS(오토 헤드레벨링 시스템) 역시 마찬가지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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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단기를 통해 파라미터 세팅을 진행하면 라이트가 상하좌우로 이동하면서 영점을 세팅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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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점 세팅이 완료된 후, 고장코드를 확인합니다.
아주 깨끗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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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성되었습니다.
기존 싼타페DM 의 할로겐 라이트는 정말 보일 듯 말듯한 라이트였는데 더 프라임 HID 헤드라이트로 변경되니 정말 시원하게 비춰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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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FLS(가변형 전조등 시스템)헤드라이트 중, DBL(다이나믹 벤딩 라이트)의 구동조건은 시속 5km 이상이며 최초 시동시 엑츄에이터 고착 방지 및 테스트를 위해 상하 좌우로 짐시 움직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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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DM의 어두운 할로겐(또는 HID)가 불편하시다면 더 프라임 HID 순정 헤드라이트를 추천드립니다.
저희 업체는 전문정비업체이자 HID/LED테스터기를 구비하였기 때문에 합법적인 LED헤드라이트 튜닝 및 구조변경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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