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순정품 및 순정 전장품

24년형 더뉴K3(BD) - 순정 전방센서(PDW) 튜닝

cartailor 2023. 11. 10. 05:10
반응형

500km를 갓넘은 따끈따끈한 신차, 기아 더뉴K3 1.6 MPI 모델입니다. 최상위 트림에서만 적용되는 순정 전방센서 설치를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차를 처음 몰게되는 분들의 경우,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주차 문제일 것 같은데요, 갈수록 차량의 전면부 디자인이 날렵해 져가기 때문에 운전석에서 차량 끝 부분이 어디인지 감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전방센서 사양이 빠진 트림은 보시는 것처럼 범퍼에 센서가 빠진 형태입니다.

 

 

 

장착될 부품들은 모두 기아 정품이며, 해당 차량에 맞는 컬러의 센서와 범퍼 와이어링 그리고 콘솔 스위치 등이 필요합니다.

 

 

 

배터리 전원부터 차단 후 작업을 시작합니다.

 

 

 

마스킹을 한 후, 프론트 범퍼 커버를 탈거합니다.

 

 

 

정해진 자리에 센서 홀더를 열융합 방식으로 범퍼에 부착합니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작업하면 차후 센서 교체와 같은 상황이 발생 시, 쉽게 교체가 가능하며 출고 사양과 동일한 방식인 만큼 센서를 견고하게 잡아주게 됩니다.

 

 

 

전방센서 와이어링은 차체에 설치한 순정 방수 커넥터와 잭바이잭 방식으로 연결됩니다. 출고 사양과 동일하게 커넥터 하나만 분리하면 범퍼를 탈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끝난 범퍼를 장착합니다.

 

 

 

실내 배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위치 배선의 경우, 순정 암수 핀을 사용하였습니다. 별도 사제 커넥터가 아닌 순정 커넥터를 이용한 잭바이잭 방식으로 작업했습니다.

 

 

 

신품 스위치를 교체한 콘솔 스위치 어셈블리를 장착 후 배터리를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계기판에 전방 감지가 잘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패키지를 적용해 10.25인치 내비 모니터가 적용된 차량의 경우, 계기판과 모니터 양쪽에서 전방센서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콘솔에 있는 온오프 스위치를 사용하면 됩니다.

 

 

 

센서 4개 모두 정위치에 깔끔하게 장착되었습니다.

 

 

 

K3를 위한 다양한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