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런 할로겐의 색온도와 더불어 야간 시야 개선을 위해 입고된 LF쏘나타입니다.
LF쏘나타는 순정 출고 사양으로 할로겐 또는 HID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순정 HID로 바꾸면 확연히 밝은 광량을 선사하겠지만 문제는 가격이죠. 이럴 경우 추천드리는 게 합법LED 자기인증 제품들입니다.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합니다.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쪽 칸델라(cd) 및 조사각 수치입니다. 운전석은 약 29,300cd라 찍히며 조수석은 45,200cd가 찍히네요. 양쪽 모두 조사각이 소폭 틀어져 있습니다. 모두 위쪽을 향해 있고요.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사전인증 제품으로, 검사통과가 가능하며 별도 서류작업이나 구조변경이 필요없습니다.
좌측은 패키징된 제품의 모습이고, 우측은 해당 스펙시트입니다. 그 외, 궁금한 점이나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전용 브라켓을 정확하게 장착 후, LED 제품을 장착하는 방식입니다.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시원하고 환하게 잘 들어오네요.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아무리 시원하고 밝은 LED라도, 정확한 조사각 조절이 이뤄지지 않으면 그 성능을 십분발휘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선행 차량 눈부심 방지를 위해서라도 조사각을 조절해야 하죠.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배에 가까운 광량 증가를 보여줍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조수석도 운전석과 마찬가지로 개선된 광량 수치를 보여줍니다.
차량등록증에 검사통과를 위한 사전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등록을 마치면 작업이 끝납니다. 해당 튜닝을 위한 별도 검사나 서류작업은 필요없으니 안심하고 타시면 되겠습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라이트 색깔이 바뀌니 차의 인상이 확 달라보이죠?
정확한 설치와 함께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기본으로 하는 LED헤드라이트 튜닝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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