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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그랜저IG 순정 LED턴시그널(LED깜빡이), 정션 교체로 순정과 동일한 회로, 브라비오LED 튜닝(라이트 조사각 조절)

cartailor 2021. 8. 17. 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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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저 IG차량입니다. 검고 깊은 광이 오후의 여름하늘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데요, 크롬라인으로 세련되게 멋을 내었지만, IG그랜저의 트레이드 마크인 LED 깜빡이 대신 힘없이 꿈벅거리는 할로겐 깜빡이와 누런 할로겐 전조등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외관적인 세련미를 저해하는 요소이기도 하지만 할로겐 전조등은 야간 시야도 좋지 못해 어둡고 침침한 운행환경을 만듭니다.

준비한 LED깜빡이 입니다. 범퍼에 장착이 되며, 7개의 독립된 광원이 시인성이 높고 세련된 외관을 완성시켜 줍니다.

단순히 LED부품으로 교체한다고 해서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기 때문에, 사양에 맞는 IPS로 교체를 진행하여 출고 LED 턴시그널 사양과 동일하게 회로를 구성하게 되어 보다 안전하고 순정과 동일한 내구성과 기능을 누릴 수 있습니다.

깜빡이의 형상도 조금 다르기 때문에 범퍼 쪽 깜빡이가 장착되는 트림도 함께 교체가 진행됩니다.

커넥터도 할로겐 사양과는 다르기 때문에 순정품으로 교체하며, 추가되는 모든 배선과 핀은 순정품을 사용하며, 회로도에 명시된 굵기를 준수하며 작업을 하게됩니다.

헤드라이트는 물론 순정이 시인성이나 다이나믹밴딩 등 보다 많은 기능을 지원하지만, 헤드라이트 양쪽 순수 부품 가격만 100만원이 훌쩍넘으며, DBL ECU나 각종 센서와 부자재 그리고 공임까지 추가되면 가격이 꾀 높아지기 때문에, 차선으로 브라비오를 장착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특히 IG의 경우 LED 사양과 할로겐 사양의 디자인적인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LED벌브만 장착해도 외관으로는 순정 LED와 크게 구분이 가지 않다는 장점도 있기 때문에 순정 LED라이트 대비 1/10도 안되는 가격에 브라비오 LED를 장착하는 것도 상당히 가성비 높은 선택이 되겠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LED V1 입니다. 브라비오LED는 BP와 V1 그리고 SP 로 나뉘는데요, V1의 경우1년의 제품 보증과 높은 색온도 그리고 1800루멘의 스펙을 지원합니다.

브라비오 헤드라이트 관련 자주 묻는 질문이나 장착가능 차종에 대한 성명은 하단 링크의 별도 포스팅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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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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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션 교환과 전장품 배선작업이 동반되는 작업으로, 필히 마이너스 단자를 제거하여 차체로 공급되는 전원을 차단 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헤드라이트를 꼼꼼하게 마스킹 후 범퍼를 제거합니다. 상부 결합부가 강하기 때문에 변형이나 파손없이 탈거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노하우가 필요하며, 방법만 정확하게 알면 그 어느 차종보다 의외로 수월하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범퍼를 깔끔하게 탈거 후 작업공간으로 이동시켜줍니다.

 
 

기존 할로겐 사양의 방향지시등을 제거합니다.

기존 커넥터의 모습입니다. 신품 LED턴시그널 부품에는 맞지 않기 때문에 잘라내고 순정 커넥터를 사용하여 LED 사양에 맞게 만들어 줘야합니다.

모든 배선의 연결부는 정확하게 납땜 후 수축튜브를 2중이로 처리하여 완벽한 방수와 배선보호가 가능하게 합니다.

 
 

커넥터 작업이 끝난 모습입니다. 작업흔적 없이 그냥 순정상태와 동일하며, 차 후 접촉사고 등으로 깜빡이 교체가 필요한 경우 동일한 턴시그널 부품으로 개조나 가공없이 어디서나 바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순정 부품외, 콘덴서나 부하매칭 같은 사제 부품은 사용되지 않거든요.

IPS도 LED 깜빡이 관련 신호를 인식하고 정확하게 제어할 수 있는 부품으로 교체합니다. 외관은 동일하지만, 할로겐 깜빡이와 LED깜빡이의 지원 로직과 회로가 다릅니다.

배선작업을 마쳤으면 탈거했던 프론트 범퍼를 결합 후, 배터리를 연결해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영롱하게 잘 들어오네요.

함께 작업하였던 브라비오LED로 시원하게 잘 들어옵니다.

IPS쪽 그리고 등화류 에러가 없는 것을 확인 후 차량을 조사각 시험기에 정대시킵니다.

 
 

정확하게 차량을 정대 후 조사각을 잘 맞춰 줍니다. 운전석 81,550cd,조수석 110,600cd로 시원한 밝기를 자랑합니다.

온라인 인증절차 진행을 끝으로 작업을 마치게 됩니다.

 
 

좌측이 입고시 할로겐의 모습, 우측이 LED깜빡이 및 브라비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조금 떨어져서 보면 광원이나 디자인 모두 순정 LED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현재 장착된 브라비오 제품이 레벨링 디바이스 없이 합법적으로 허용되는 최대의 밝기로 보시면 되겠으며, 만약 더 밝은 시야를 원하신다면, 하부 링크 처럼 라이트를 순정 LED라이트로 장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랜저IG 2.4 하이브리드 순정 AFLS LED헤드라이트 장착 - 라이트 조사각 조절, 정션박스 교체, HBA(하

현대의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80년대 부터 현대 라인업의 플래그쉽을 담당했던 모델로, 예전에는 기업 총수들이 애용하던 차량이기도 했습니다. 90년대 말 들어서는 점차 컨셉이 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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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브라비오 LED로 시원한 야간시야와 세련된 외관을, 그리고 출고 시 누락된 LED턴시그널,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 사제부품 없는 출고사양과 100% 동일한 회로로, 세련된 외관과 내구성을 함께 즐겨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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