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각종 순정 LED 등화장치류와 편의사항 튜닝을 마친 뉴라이즈 2.0 LPI 차량입니다. 타 업체를 통해 LED하향등 제품으로 변경했었는데요. 외관상 보기에는 불빛도 환하게 잘 나오고 아무런 특이사항이 없어보이는데요, 문제는 정작 LED로 바꿨는데도 불구하고 오히려 할로겐보다 더 어두운 시야와 빔의 조사가 불량하여 브라비오 제품으로의 변경 및 재장착을 진행하는 케이스입니다.
입고 후 확인한 라이트 조사각 및 칸델라 수치입니다. 좌측은 운전식으로 우측으로 심하게 틀어져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사진은 조수석인데요, 측정조차 되지 않는 상태네요. 이러니 어두울 수 밖에요.
문제는 조사각 뿐만이 아닙니다.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인데요, 좌측의 경우, 컷오프라인 형성이 되진 않지만 그래도 칸델라 수치가 나오긴 하는 반면, 조수석쪽은 컷오프는 커녕 라인 조차 확인이 되지 않는 모습입니다. 또한 양 쪽 모두 가장 밝아야 하는 핫존에는 보여서는 안되는 음영 구간이 뚜렸하게 형성이 되고 있는데, 이는 조사각이 부적확 이유를 떠나 정상이 아니며, 조사각을 조절한다 한들 해결되지 않는 치명적인 문제입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제품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아 합법적인 튜닝이며 검사 통과가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브라비오에 대해 궁금한 점과 더불어 장착 가능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기능을 못하던 기존 제품을 제거합니다. 제품 불량인지, 해당차량과의 궁합의 문제인지는 저희가 취급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벌브가 제 기능을 못하니 많이 어두웠을 것 같습니다.
신품을 장착합니다. 브라켓 3면에 노치가 모두 딸깍하고 걸리도록 해준 후, 배선은 6시 방향으로 위치시켜 주고요.
전원을 인가해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기존 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뚜렷한 컷오프 라인과 음영없이 깨끗한 빔 패턴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과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칸델라 수치 상으로 약 2배에 가깝게 상승이 이뤄졌습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브라비오 장착과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컷오프라인도 제대로 형성되었으며 조사각 및 칸델라 수치도 양호하게 잘 측정됩니다.
검사통과 가능한 제품인 만큼, 사전인증스티커 부착과 함께 전산등록도 함께 진행합니다. 해당 작업을 위한 별도 검사나 구조변경은 필요없습니다.
정확한 LED설치 및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함께하는 LED튜닝 전문점을 찾으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예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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