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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더뉴트랙스를 위한 튜닝들을 소개합니다 - 브라비오LED 바이펑션, 팔걸이 콘솔박스, 샤크안테나, 번호판하단이동, 블랙보타이 앰블럼, RS앰블럼 장착

cartailor 2022. 2. 6.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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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하얀 화이트 색상이 눈길을 끄는 더뉴트랙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심미성과 실용성을 올려 줄 다양한 튜닝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우선 헤드라이트입니다. 현재 적용된 사양은 프로젝션 할로겐 타입 바이펑션 헤드라이트로, 하향등과 상향등 모두 하나의 광원을 같이 사용하며, 셔터막 작동 유무에 따라 하/상향등이 구분되는 방식입니다. 더뉴트랙스는 현재까지 출시했던 모든 사양에 할로겐이 적용되어 있어 HID나 LED 와 같은 광량이 높은 광원을 사용하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자기인증LED 중 바이펑션 타입을 지원하는 제품이 등장하기 시작하면서부터 합법적으로 LED 튜닝이 가능해져, 더뉴트랙스 차주분들의 LED 교체 문의 및 작업이 많아지고 있네요.

번호판도 전용 KIT을 사용해 하단으로 내립니다. 현재는 하단 그릴에 부착되어 있지만 작업 후에는 프론트 스키드쪽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쓸데없이 길기만 하고 못생긴 폴안테나의 모습입니다. 천장이 낮은 지하에 진입하거나 자동 세차 시에 걸리적 거리는 요소로 작용하기 마련이죠. 세련된 디자인의 샤크안테나로 변경합니다.

 
 

골드 컬러의 쉐보레 순정 앰블럼도 블랙으로 교체합니다. 골드도 산뜻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블랙으로 바뀌면 더욱 캐쥬얼하게 바뀌게 되죠.

마지막으로 팔걸이 콘솔박스도 장착합니다. 순정 팔걸이는 팔을 지지하기에는 매우 좁고 작은 게 사실입니다. 뿐만 아니라 트랙스는 센터 콘솔이 없어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데요. 이 문제점도 같이 해결하려 합니다.

 
 

브라비오LED 터미네이터 SP PLUS 바이펑션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검사 통과가 가능한 합법 튜닝 제품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SP SLUS는 더뉴트랙스와 스팅어를 위해 제작된 전용 제품으로, 브라비오의 다양한 합법 제품들과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에 대한 내용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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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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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걸이 겸용 콘솔박스입니다. 더뉴트랙스 전용 제품으로 제작되었으며 넉넉한 수납 공간과 더불어 안정적인 팔걸이 역할을 수행합니다.

 

 

 

좌측은 블랙 보타이, 우측은 RS 앰블럼입니다. 차량의 외관에 디자인적 포인트 요소로 작용합니다.

 

 

 

 

번호판하단이동 전용킷입니다. 더뉴트랙스용으로 만들어졌으며, 최저지상고(12cm)보다 높게 설치되어 법적으로나 실제 주행 시 파손 위험으로부터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샤크안테나입니다. 디자인 포인트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블랙으로 진행합니다.

 

 

 

가장 먼저 라이트 테스터기에 차량을 정렬해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조수석으로 양쪽 모두 조사각이 우측으로 심하게 쏠려 있으며 하향으로 비추고 있네요. 칸델라(cd) 수치는 낮은 편에 속합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브라비오LED 제품을 장착합니다. 장착 브라켓이 제대로 걸렸는 지와 더불어 배선 6시 방향도 확인하고요.

 

 

 

점등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구동 시 모습입니다. 바이펑션 타입 차종들은 하/상향등 모두 LED를 지원하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제조사가 의도하는 밝기 구현을 위해 반드시 진행하는 작업이죠.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약 3.75배 이상의 칸델라(cd) 수치 상승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cd는 칸델라(Candela)의 약어로 라틴어로 초(Candle)를 의미하는데요, 단위 어원에서 알 수 있듯 칸델라는 촛불 밝기를 뜻합니다. 즉, 1칸델라는 촛불 하나가 특정 방향으로 조사하는 밝기로, 광원이 비추어 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국제 규격입니다.

 

 

 

[조수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약 3.71배 이상의 칸델라(cd) 수치 상승을 보여줍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차량 드레스업 효과로도 훌륭합니다.

 

 

 

차량 등록증에 검사 통과를 위한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 등록을 마치면 라이트 교체 작업이 끝납니다. 해당 튜닝을 위한 별도 구변이나 검사는 필요없습니다.

 

 

 

샤크안테나 작업입니다. 기존 폴안테나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 제거 후, 장착면을 알콜로 탈지시켜 줍니다.

 

 

 

접지 작업 및 사크안테나를 부착합니다. 교체되니 훨씬 깔끔하죠?

 

 

 

기존 번호판 플레이트 제거 및 상단 그릴을 탈거합니다.

 

 

 

리어 앰블럼 제거 후, 남아있던 스티커도 모두 깔끔하게 제거해주고요.

 

 

 

마감재를 이용해 기존 번호판 고정 볼트로 인해 생긴 구멍을 커버해줍니다.

 

 

 

블랙 보타이 앰블럼으로 교체 및 부착해줍니다. 훨씬 캐쥬얼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번호판도 전용킷으로 장착해 이질감없이 깔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최저지상고보다 위쪽에 장착되어 있어 법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으며 바닥과 마착되어 파손될 일도 없죠(번호단 가드가 닿을 정도면 범퍼가 먼저 닿아 파손되겠지만요).

 

 

 

RS앰블럼도 차량의 외적 포인트 요소로 훌륭합니다. 스포티한 감성을 주네요.

 

 

 

마지막으로 콘솔 박스 작업입니다. 좁고 작아서 불편했던 순정 팔걸이를 제거합니다.

 

 

 

탈거된 자리를 마감해준 후, 콘솔박스를 장착하고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좌측은 연장한 모습, 우측은 수납함 최대 개방 시 모습입니다.

 

 

 

 
 

[전면]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후면]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더뉴트랙스를 위한 합법 튜닝이자 각종 실용적인 작업을 찾으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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