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의 대표 모델, SM3 (L38) 시리즈의 마지막 버젼인 SM3 NEO 입니다. 2002년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뒤, 2세대 까지 출시되었다가 몇해 전 단종을 맞이하면서 SM3 역사의 막을 내렸는데요, SM3는 차급을 능가하는 큰 차체와 부드러운 승차감이 셀링포인트였는데요, C세그먼트의 파워트레인과 D세그먼트의 차체와 승차감을 갖추면서 성능보다는 승차감과 차량의 크기를 더 중요시 하는 우리나라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거기다가 CVT변속기를 탑재함으로써 차체 대비 부족한 엔진스팩에서 오는 가속감과 연비에 대한 부분도 어느정도 수긍할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를 갖추기도 했기 때문에 실주행 시 느끼는 차량의 성능은 명시된 스팩에서 예상되는 바와 달리 의외로 크게 부족함이 없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물론 차량의 크기에 맞춰 넉넉한 출력을 발휘해 줄 2.0리터 엔진을 단 모델도 잠깐 출시된 적이 있었지만 곧 단종될 정도로 철저히 외면받았었지요.
해당 차량은 SM3 2세대 L38모델의 가장 마지막 버젼이자 3번째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SM3 NEO 입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여러차례 거친 만큼 꾀 세련된 디자인은 요즘 출시되는 차량들과 비교해도 크게 부족하지 않은데요, 역시 누런 할로겐이 눈에 거슬리고 야간시야도 침침하고 어둡게 만들고 있습니다.
좌측은 운전석으로 28,100cd 우측은 조수석으로 27,300cd 가 측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입고되는 비슷한 연식의 차량들의 할로겐 헤드라이트 평균치 보다 다소 낮은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조수석은 완전히 하늘을 향해 조사되고 있네요. 이런 상태라면 조사되는 빛은 전부 상대방 눈만 부시게 할 뿐, 전방 시야 확보를 위해서는 사용되지 못한다고 봐야 합니다.
준비한 제품입니다. 터미네이터 SP제품으로, 해당 차량에 맞게 인증을 받았으며 2년의 제품보증기간을 자랑합니다. 장착가능한 차종 및 기타 질의 사항은 하기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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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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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할로겐 램프를 제거합니다. 조사각 측정 및 사진촬영을 위해 잠시 점등했을 뿐인데 역시 맨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할로겐 램프 제거 후 브라비오 LED 제품을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제품 장착 후 시동을 걸고 빛이 떨림이나 특이사항 없이 잘 점등되는지 확인합니다.
차량을 정확하게 정대 후 조사각 조절을 합니다. 이렇게 보니 불빛만 바뀌었을 뿐인데 차량의 인상이 확 달라졌네요.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과 라이트 조사각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작업 전 28,100cd 에서 112,350cd로 약 4배 가량 상승된 수치를 보여줍니다. 기존 할로겐 수치가 유난히 어두웠던 이유는 아마 할로겐 벌브의 노화가 원인일 것 같습니다.
[조수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과 라이트 조사각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작업 전 27,300cd 에서 126,350cd로 약 4.6배 이상 상승된 수치를 보여줍니다. 기존 하늘 저 높이 허공을 향하던 조사각도 정확하게 조절되어 온전히 전면 노면을 비추게 되었습니다.
온라인 인증절차 진행 후 인증완료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전산등록이 완료되어야 국토부 전산망에 합법적인 제품 장착차량으로 등록이 완료 되어 자동차 검사나 단속 등의 문제가 없습니다.
좌측은 기존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 LED제품입니다. 차량 전면부의 인상이 확 달라지네요. 물론 할로겐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야간시야가 환하고 시원해지고요.
정확하고 꼼꼼한 장착 그리고 조사각 조절로 합법적인 LED광원의 장점을 온전히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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