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센트 디젤 차량입니다. 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과 더불어 노란 할로겐 라이트 불빛에서 벗어나고자 LED헤드라이트 튜닝을 진행합니다. 사진이 절묘하게도 깜빡이가 켜지는 순간에 찍히면서 방향지시등의 노란 빛이 더해져 전조등이 유난히 노랗게 나왔습니다. 가정집이나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는 참 은은하고 예쁠법한 색온도이지만, 환하고 시원한 전방시야를 제공해야 하는 역할을 해야하는 전조등의 색온도로는 부족한게 사실입니다.
해당 차량의 헤드램프 사양은 프로젝션 타입 바이펑션인데요, 보통 엑센트의 경우 클리어 타입의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는 케이스가 많습니다. 합법LED 제품 장착 및 검사 통과를 위해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은 타입의 헤드램프가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입고 후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 좌측은 운전석인데요, 우측 하향으로 조사각이 틀어져 있으며 우측은 조수석쪽 수치로 마찬가지로 우측으로 많이 쏠려 있으며 하향으로 틀어져 있습니다. 측정된 광도는 연식에 비해 준수한 편입니다.
장착될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SP 바이펑션으로 국토부 인증을 받아 합법LED 제품이며 검사 통과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고 있는 메리트도 존재하죠. 엑센트와 같이 2등식 프로젝션 바이펑션 타입에 장착 가능한 제품이지만 적용 가능한 차종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장착 가능 차종 리스트 및 해당 제품에 대한 간략한 Q&A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리면 손쉽게 탈거할 수 있습니다.
브라비오LED 장착 후 배선은 6시 방향으로 위치시켜 주고요.
점등 테스트 후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제조사가 의도하는 밝기 구현을 위해 조사각 조절 작업을 반드시 진행해야 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약 3.1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cd는 칸델라(Candela)의 약어로 라틴어로 초(Candle)를 의미하는데요, 단위 어원에서 알 수 있듯 칸델라는 촛불 밝기를 뜻합니다. 즉, 1칸델라는 촛불 하나가 특정 방향으로 조사하는 밝기로, 광원이 비추어 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국제 규격입니다.
[조수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약 2.7배 증가된 수치를 보여주네요.
차량등록증에 검사 통과를 위한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과 전산등록을 마치면 모든 작업이 종료됩니다.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작업 시간은 30분~40분 내외로 빠르게 진행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확연히 증가된 칸델라(cd)수치를 통해 알 수 있 듯 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라이트 색온도 변화로 인해 차량 드레스업 효과로도 훌륭합니다.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LED 튜닝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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