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뉴라이즈 모델입니다. 7세대 쏘나타인 LF시리즈의 마지막 페이스리프트 버젼으로 2019년 단종되었지만 여전히 세련된 외관과 부족함이 없는 패키징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 역시 크롬라인으로 멋지게 포인트를 주었는데요, 아쉽게도 광원은 할로겐이다 보니 누런 불빛이 차량을 오래되어 보이게 하기도 하고 야간시야도 침침하고 어둡습니다.
기존 할로겐 벌브가 장착된 상태에서 광도를 측정해 봅니다. 약쪽 모두 우측 하향으로 틀어져 있기는 하지만 이를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광도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하마 할로겐으로 누릴 수 있는 거의 최대치의 밝기를 다 누리고 있는 상태로 보입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간단한 Q&A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브라비오 LED헤드라이트 관련 문의(Q&A) 정리
안녕하세요, 최근 브라비오 LED관련 문의가 많아 저희가 장착시공하였던 고객들의 피드백과 경험을 대상으로 참고할만한 사항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좀더 세부적이거나 기술적인 문의는 브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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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비오LED 장착 및 합법적 인증가능 차종 안내
1. 인증받은 차량의 모델(연식, 사양 등)에만 사용이 가능 브라비오 LED제품은 차량의 모델별로 LED벌브 제품 장착의 적합성을 '사전인증' 받은 제품입니다. 전구의 '규격'별 인증이 아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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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할로겐 벌브를 제거합니다. 광도 측정을 위해 불과 몇분을 틀어 놓았을 뿐인데 맨손으로 만지면 화상을 입을 정도로 뜨겁습니다. 할로겐 전구는 소모되는 에너지의 대부분이 열로 발산되기 때문에 발열이 심합니다. 즉 열효율이 매우 낮은 광원입니다.
브라비오 LED 제품을 장착합니다. 운전석 및 조수석의 벌브에 모든 노치가 정확하게 체결되도록 설치 후 꼼꼼히 확인합니다.
LED벌브 장착 후 조사각을 조정합니다.
운전석의 경우 기존 41,400cd 에서 86,800cd로 두배가 넘는 밝기 개선을 보여주고 있으며 조사각도 정확하게 조정되었습니다.
조수석 역시 기존 41,700cd 에서 92,750cd로 약2.2배가 넘는 밝기 향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품이 정확하게 설치가 된 것을 확인 후 전산 등록절차를 진행 후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왼쪽이 작업 전 할로겐, 그리고 우측이 브라비오 LED제품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세련미가 남다르죠? 이제서야 LED DRL과 잘 어울러 지는 모습이 되었습니다. 물론 외관뿐만 아니라 야간 시야도 한층 더 시원해지고 안전해 집니다.
브라비오 LED벌브, 조사각 조절이 동반되는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와 함께 세련된 외관과 시원하고 안전항 야간 시야를 누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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