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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더뉴K3 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라이트 조사각 조절

cartailor 2022. 7. 1. 0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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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K3 모델입니다. 전면부가 날렵하고 진석이 강조된 세련된 디자인데 반하는 할로겐 라이트의 침침하고 어두운 불빛을 합법적인 LED 벌브로 교체하기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차량의 할로겐 벌브는 색온도가 2,000~3,000캘빈 정도로 해질녁 하늘과 비슷한 색감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색온도가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사용되면 매우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선사하게 되는데요, 유독 자동차에서는 뭔가 오래되고 어두운 느낌이 강하게 됩니다.


할로겐전구의 경우 1960년대 처음 자동차에 장착되기 시작하였으니 이미 그 역사가 70년이나 되었든데요, 발광부에 할로겐 가스를 봉입시키는 기술로, 당시 텅스텐 필라멘트를 사용하는 백열전구를 대체하는 획기적인 신기술로 수명과 밝기 등 모든면에서 기존 전구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금도 기본적인 발광원리나 밝기는 크게 변화하지 않았는데요, 물론 할로겐도 처음 개발되었을 당시에는 기존 백열등을 압도하는 충분한 성능이었겠지만, 현재 차량들은 주행 속도가 빨라져 보다 멀리 시야를 확보해야 하고, 전면 틴팅이 보편화되었기에 기본적인 할로겐 헤드라이트로는 충분한 야간시야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보시는 것처럼 전조등이 나오는 부분이 구슬처럼 동그랗게 생긴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에서만 인증LED 장착이 가능합니다. 전구가 훤히 보이는 클리어 타입은 장착 불가입니다.


기존 전조등의 밝기 및 조사각을 측정해 봅니다. 출고된지 오래되지 않은 신차급 차량이기 때문에 할로겐 타입의 전조등으로는 이미 누릴 수 있는 최상의 밝기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조수석의 경우 심하게 우측을 향하고 있습니다.


 

기존 벌브를 조심스럽게 제거 후 브라비오 제품을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작동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더뉴K3처럼 2등식 바이펑션 타입은 4등식 차량들과 다르게 상향등에서도 LED 광원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제 아무리 밝은 광원이라도 필요한 곳이 아닌 엉뚱한 곳을 향해 조사하고 있다면 실제로 운전자가 체감하는 밝기 향상은 미비할 수 밖에 없으며 선행차량이나 마주오는 차량에 심한 눈부심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LED의 뛰어난 밝기와 시원한 직진성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정확하게 조사각을 조절합니다.

참고로 매장에 구비된 라이트 테스터기는 할로겐, HID, LED 모든 광원을 지원하며 보시는 것처럼 매년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정도 검사 및 조정 작업을 진행해 정확한 조사각 조절이 가능합니다.


운전석의 경우 LED제품 장착 및 정확한 조사각 조절로 기존 할로겐 광원 대비 2.5배이상 밝기가 향상되었습니다.


우측 하향을 향하고 있던 기존 헤드라이트도 LED광원으로 변경 후 정확한 조사각 조절을 통해 3배 가까이 밝기가 향상되었으며, 운전자가 최상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전면을 향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장착 후 간단한 전산등록이 진행되며, 국토부에서 인증한 합법 LED광원제품임을 증명하는 별도의 스티커가 자동차 등록증에 부착됩니다.


좌측은 작업전, 우측은 작업후 모습인데요, 할로겐과 LED의 차이는 언제나 명확한 것 같습니다. 이제서야 세련된 외관에 어울리는 광원을 되 찾은 것 같으며, 외관 뿐만 아니라 실제 야간운전시 보다 시원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국토부에서 인증한 합법적인 LED벌브, 정확하고 꼼꼼한 설치와 조사각 조절과 함께 최상의 성능을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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