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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를 위한 맞춤 튜닝/합법 인증 LED 전조등

신형 K3 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튜닝 -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 바이펑션

cartailor 2022. 7. 8. 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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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형 더뉴K3 입니다. 프론트가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인데 반하는 할로겐의 침침하고 어두운 불빛을 합법적인 LED 벌브로 교체하기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현재 차량의 할로겐 벌브는 색온도가 2,000~3,000캘빈 정도로 해질녁 하늘과 비슷한 색감을 보여주는데요, 이런 색온도가 가정집이나 카페에서 사용되면 매우 고급스럽고 따뜻한 느낌을 선사하게 되는데요, 유독 자동차에서는 뭔가 오래되고 어두운 느낌이 강하게 됩니다.

 

 

 

할로겐의 경우, 1960년대 처음 자동차에 장착되기 시작하였으니 이미 그 역사가 70년이나 되었는데요, 발광부에 할로겐 가스를 봉입시키는 기술로, 당시 텅스텐 필라멘트를 사용하는 백열전구를 대체하는 획기적인 신기술로 수명과 밝기 등 모든면에서 기존 전구보다 우수한 성능을 자랑했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금도 기본적인 발광원리나 밝기는 크게 변화하지 않았는데요, 물론 할로겐도 처음 개발되었을 당시에는 기존 백열등을 압도하는 충분한 성능이었겠지만, 현재 차량들은 주행 속도가 빨라져 보다 멀리 시야를 확보해야 하고, 전면 틴팅이 보편화되었기에 기본적인 할로겐 헤드라이트로는 충분한 야간시야 확보를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보시는 것처럼 전조등이 나오는 부분이 구슬처럼 동그랗게 생긴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에서만 인증LED 장착이 가능합니다. 전구가 훤히 보이는 클리어 타입은 장착 불가입니다.

 

 

 

입고 후,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를 확인합니다. 출고된 지 100km를 갓넘은 따끈따끈한 신차인 만큼 비춰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칸델라 수치는 매우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신차인데도 불구하고 맞지 않는 조사각이 눈에 띄네요, 우측 사진은 동승석쪽 수치인데요, 평소 야간 주행 시 라이트 불빛이 우측으로 쏠려 있다는 말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수치 상, 검사는 통과되겠지만 우측으로 조사각이 많이 틀어져 있었거든요.

 

 

 

 

할로겐 전구를 탈거 후, 브라비오LED를 장착합니다. 조사각 측정 및 비포 촬영을 위해 몇분간 켜 놓았을 뿐인데, 맨손으로 만지기 어려울 정도로 뜨겁습니다.

 

 

 

브라비오 제품을 장착하였으면, 장착된 LED광원이 정확한 곳을 비출 수 있도록 라이트 조사각 조절 작업을 진행합니다. 모든 라이트 튜닝 시, 조사각 조절은 기본으로 포함됩니다. 조절 작업이 끝났으면 더스트캡을 체결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75배 이상 상승된 밝기 수치를 보여줍니다.

 

 

 

[동슥석] 좌측은 작업 전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수치입니다. 약 2.52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합법 인증임을 증명하는 사전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 후, 전산등록 완료와 함께 출고됩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더뉴K3는 하나의 광원에서 셔터막 작동 유무에 따라 하향등과 상향등을 구분하는 2등식 바이펑션 타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4등식 차량들과는 다르게 상향등에서도 LED를 지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4등식 타입 올뉴K3]

 

 

올뉴K3(BD) 브라비오LED V1 튜닝 - 라이트 조사각 조절, 검사통과 가능합니다

올뉴K3(BD) 차량입니다. 멋진 외장컬러와 더불어 세련된 디자인이 눈에 띄는데요, 기본사양의 헤드램프에 장착되어 출시되는 누런 할로겐 라이트 불빛이 차를 오래되 보이게 만들고 야간시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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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로겐과 LED의 차이점은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차량 외관으로도 드러납니다.

 

 

 

검사 문제없는 합법 인증LED와 함께 시원한 야간 시야와 세련된 외관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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