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 등급으로 출고된 23년형 더뉴K3입니다. 최상위 등급을 선택하지 않아 안개등이 빠져 있는데요, 요즘 출시되는 신차들의 경우, 일부 SUV 라인을 제외하고는 안개등을 완전히 배제시키는 터라, 더뉴K3는 그나마 다행으로 보입니다. 적어도 차후에라도 달 수 있으니 말이죠.
현재 전조등은 검사통과 가능한 인증 LED 제품이 껴져 있으며, 하단 범퍼 그릴을 보면 안개등 자리가 막혀 있습니다.
안개등 사양이 아닌 만큼 멀티펑션스위치도 안개등 ON/OFF 스위치가 빠진 모습이죠.
모든 부품들은 기아 정품으로 준비했습니다. 안개등 및 스위치 뿐만 아니라 커넥터도 모두 모비스에서 출시되는 제품을 사용합니다.
3구 짜리 LED안개등입니다. 별도의 프로젝션이 없으며 반사판을 거쳐 빛이 발산하는 형태입니다.
안개등 사양 멀티펑션스위치입니다. 이 부품도 함께 교체해줘야 검사 통과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순정 방수 리페어 커넥터를 사용하며, 정비지침서에 명시된 굵기를 준수해 와이어링을 미리 만들어 두었습니다. 외부 이물질이나 물로 부터 배선을 보호하기 위해 콜게이트 튜브 및 전기테이프로 마감하고요.
접지를 링단자를 이용해 순정접지 포인트에 튼튼하게 연결할 예정입니다.
우선 배터리 마이너스 단자를 탈거 후, 캡을 씌워 차체와 단락을 방지합니다.
마스킹을 꼼꼼히한 후, 조심스럽게 프론트 범퍼를 탈거하고요.
공커버를 탈거 후, LED 안개등 어셈블리를 장착합니다.
미리 만들어둔 와이어링을 차량에 달아줍니다.
신규 와이어링은 전용 홀타이와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범퍼 탈부착 시 간섭이 없는 위치를 선정해 튼튼하게 고정시켜주었습니다.
접지는 메인 접지에 튼튼하게 고정됩니다.
실내 작업입니다. 에어백 모듈을 탈거 후, 클락스프링을 전용 고정핀으로 고정해 돌아가지 않도록 해주고요.
멀티펑션스위치를 제거 후,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핸들 장착 전, 허브 볼트에 나사풀림방지제를 도포 후,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하고요.
에어백 모듈을 장착 후, 안개등 구동에 필요한 실내 배선 작업을 진행합니다.
탈거의 역순, 조립을 마친 후 배터리를 연결해 작동시켜 봅니다.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계기판에 안개등 점등 표시도 잘 들어오고요.
안개등 구동 조건은 미등 이상에서 성립합니다. 안개등 스위치를 킨 후, AUTO로 세팅하면 별도 조작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은 작업 전, 우측은 작업 후 모습입니다. LED안개등과 더불어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 전조등 튜닝은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천 후 시, LED안개등 튜닝을 통해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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