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출고 시 LED 등화장치 옵션을 넣지 않아 할로겐 차량으로 출고된 23년형 더뉴K3입니다. 세련된 외관에 반하는 할로겐의 색온도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어둡고 침침한 야간 시야를 더욱 환하게 만들고자 입고되었습니다.
더뉴K3나 올뉴K3는 순정 LED와 할로겐 헤드램프 디자인 차이가 크지 않은 편에 속합니다. 더뉴K3 순정 LED헤드램프의 경우, 프로젝션 주변이 각지고 위 아래로 LED 바가 하나 더 추가되어 있죠. 그렇기 때문에 굳이 순정 LED 헤드램프를 고집할 이유는 없어보이죠.
좌측은 운전석, 우측은 동승석쪽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비춰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칸델라는 출고된 지 1,000km 정도 밖에 되지 않은 만큼 양쪽 모두 상당히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다만, 운전석은 좌측 하향으로 틀어져 있으며, 동승석의 경우 우측으로 한계치 이상 틀어져 있습니다. 신차라 할 지라도 조사각이 맞지 않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죠.
합법 인증 LED 제품인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PLUS는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인증 LED이며,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할로겐 전구를 조심스럽게 제거 후 브라비오 제품을 장착합니다.
좌측은 하향등, 우측은 상향등 점등 시 모습입니다. 시원하게 잘 들어오네요.
상하좌우로 틀어진 조사각을 바로 잡아 LED 광원 변경의 효과를 극대화하며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를 위해 전조등 시험기를 이용해 조사각 조절 작업을 진행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로 교체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수치입니다.약 3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Cd) 수치를 보여줍니다.
[동승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로 교체 후 조사각 조절까지 마친 수치입니다. 약 3배에 가까운 밝기 상승을 보여줍니다.
인증 튜닝인 만큼 사전 인증 스티커를 등록증에 부착 및 전산등록을 마친 후 출고합니다. 합법 작업이니 안심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LED가 훨씬 세련된 외관을 보여주죠?
출고 시 놓친 순정 옵션 인스톨 또는 합법 인증 튜닝 작업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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