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된 그레이톤이 인상적인 MD모델입니다. 출시된지 제법 시간이 흘렀지만 강력한 파워트레인과 우수한 패키징 그리고 여전히 잘생긴 외모 덕에 현역시절 못지 않게 인기가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당시대 출시된 모델답게 클리어 타입의 헤드라이트가 장착되어 있는데요, 차량의 포지셔닝이나 해당 모델이 출시된 시대를 감안하면 당연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할로겐 외 합법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광원이 없기 때문에 야간시야가 어둡고 침침하여도 크게 할 수 있는게 없었습니다.
다행히 페이스리프트 버젼에는 프로젝션 타입이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차량에 후기형의 헤드라이트를 장착하게 되면 합법적으로 LED광원 사용이 가능해 집니다. 또한 한세트에 백만원이 훌쩍 넘는 최신 차량들의 헤드라이트와 비교해 보면 가격도 매우 합리적인 편입니다.
프로젝션 타입 할로겐 사양 헤드라이트입니다. 현행법 상, 자기인증LED 설치를 위해서는 "프로젝션"타입이 적용되어야 하는 조건으로 인해 해당 사양에 맞는 후기형 제품 헤드라이트로 교체가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LED를 장착하기 위해서라는 조건만 보기에는 부연 설명이 필요한 부분들이 있는데요. 우선 헤드라이트 디자인 변화와 함께 프로젝션이 주는 구조적인 장점으로 인해 먼 거리를 비추는 데 클리어 타입과 비교해 유리한 장점이 존재합니다.
브라비오LED 중 플래그쉽 제품인 터미네이터 SP PLUS 입니다. 한국튜닝산업협회(KATMO), 국토부 인증을 받은 합법 자기인증 전조등으로 합법적으로 사용가능한 LED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 기준, 브라비오 A/S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다만 모든 차종에 적용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해당 제품을 기준으로 더뉴아반떼MD와 같이 9005(HB3) 규격의 할로겐 전구를 사용하며 프로젝션 타입 헤드램프가 적용된 차량에 대해서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관련 Q&A는 하단 포스팅에 정리해두었습니다.
범퍼 탈거 후 시원하게 기존 해드라이트를 제거합니다.
하드웨어는 완벽하게 장착 되지만 기존 헤드라이트와 잭이 맞지 않아 커넥터를 바꿔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연결부를 한땀 한땀 납땜으로 튼튼하게 연결 후 수축튜브로 완벽하게 마무리 합니다.
콜게이트 튜브로 배선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한번 더 보호해 주면 커넥터 변경작업이 완료됩니다.
신품 라이트 어셈블리에서 할로겐 벌브를 제거 합니다.
할로겐 벌브를 제거한 자리에 브라비오 LED벌브를 정확하게 장착합니다.
브라비오 LED가 장착된 신품 헤드라이트 어셈블리를 차량에 장착합니다.
점등 시험 후 조사각을 조절하여 상대방이나 선행 차량에 눈부심 없이 밝은 광원이 오롯히 필요한 곳만 밝히도록 합니다.
인증절차 진행 후 합법 사용을 증명하는 스티커를 자동차 등록증에 부착합니다.
밝은 시야가 주 목적이겠지만 외관상 변화도 제법 큰데요, 다른 세대의 모델을 보는 듯 합니다.
합법인증 LED제품, 정확하고 꼼꼼한 장착으로 프로젝현 헤드라이트와 LED광원의 세련된 외관과 밝은 야간시야를 온전하게 합법적으로 누려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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