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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구 안개등이 멋진 더뉴카니발 3.3 GDI 가솔린 차량입니다. 작년 가을 엔진오일 교환 후 교체시기가 도래되어 재 방문주셨습니다.
SUV나 VAN은 무조건 디젤이라는 공식은 더이상 유효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용도나 주행패턴에 맞게 가솔린 엔진 모델을 구매하시는 소비자가 늘고있거든요. 막상 주행거리가 짧다면, 디젤엔진의 유류절감효과는 미비할 뿐 더러 초기 차량 가격이 더 비싸고 차 후 수리 및 유지보수비가 더 든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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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상태는 양호하며, 양도 매우 정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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습윤식 필터가 장착된 차량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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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제거에 도움을 줄 에어어답터를 삽입합니다. 호스는 스크레치를 발생시키지 않도록 잘 고정해 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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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째 차를 그대로 들어올려 곧 바로 기존 사용유를 시원하게 드레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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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의 위치도 기존 올뉴카니발 3.3 가솔린의 경우 엔진 상단에 위치했으나, 더뉴카니발 가솔린 모델의 경우 하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필터카트리지의 규격도 상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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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배출이 멈춘 후 에어로 마일드하게 살살 불어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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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가 한차례 더 배출됩니다. 카니발의 경우 가솔린 디젤 무관하게 마일드한 에어퍼지로 추가배출되는 양이 많은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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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용유 입니다. 육안 및 냄새로 판단한 상태는 양호하며 산화나 부패의 흔적도 없습니다. 청정분산작용도 잘 이루어져 연소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부산물도 잘 녹여 머금고 배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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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하우징은 깨끗하게 세척 후 신품 필터엘리먼트와 오링을 체결한 후 결합시 마찰되는 부위에 신유를 도포하여 윤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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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하우징은 손으로 살살돌려 체결해 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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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토크대로 정확하게 마무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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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드레인볼트 와샤는 폐기 후 신품으로 교체해 준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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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볼트는 손으로 살살돌려 끝까지 체결 후 토크렌치로 정확하게 마무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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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 이어 재선택 받은 합성유 입니다.
차주분의 성향 및 주행패턴을 분석하여 추전드린 엔진오일은 하도 2X ESTER 로, 베이스유가 VHVI와 ESTER로만 이루어진 최고급 100% 합성유입니다. API의 SN 또는 ILSAC GF-5 등급으로 가솔린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가장 최신 규격입니다. 또한 가격도 착합니다.
에스테르가 첨가된 오일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경화된 각종 고무 가이드 및 가스켓 씰을 복원시켜 미세 누유를 방지해 주거나 멈추게 하기도 합니다. 일종의 가소재와 같은 고무연화 작용을 통한 효과입니다. 그리고 냉각작용이 뛰어나 GDI엔진 노킹 완와에도 도움을 주게됩니다.
정숙성과 부드러움 그리고 중~고 RPM 이상에서의 퍼포먼스, 열에 취약한 터보 차량 및 직분사 등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단점으로는, 아무래도 소량이긴 하지만 에스테르 기유 함량으로 인해 수명 면에서 다소 불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상적인 주행 패턴이라면 7~8천 킬로 내외가 성능 저하를 느끼지 않을 적절한 교체 시기가 될 것 같고요. 또 하나로는 초반 순발력이(1,000~1,300rpm 구간) 다소 묵직한 느낌을 줄 수 있다는 점인데, 짧은 거리 위주의 시내 저속 주행이 많은 경우 아이들링 및 저속 소음과 진동은 큰 만족감을 줄 수 있겠으나 저 배기량 차량에서는 약간 무거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터보랙과 비슷하게 초반 둔한 구간만 지나면 이내 쭉 밀어주는 느낌은 정말 좋습니다. 특히 2천 rpm 이상 밀어주는 느낌이 정말 부드럽고 힘차 중독성이 있습니다. 열에 강하기 때문에 여름 장거리 운행에 따른 성능 저하도 체감하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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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를 주입해 줍니다. 유기몰리브덴 첨가제 함유로 진한 색을 띄고 특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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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스파워 첨가제도 한병 주입합니다. 유기몰리브덴, 나노플로렌, 텅스텐 등 요즘 핫하고 검증된 성분을 한데 모아놓은 첨가제 입니다. 그 외 초반에만 반짝 작용을 하고 다음 교체시기 까지 엔진에 부담을 주거나 슬러지를 유발하는 물질은 포함하지 않아 적극적으로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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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유기몰리브덴이 함유된 제품인지라 색이 진한 것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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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주입 후 시동을걸어 유온을 상승시키고 오일의 유동성을 높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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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끄고 수분 후 측정한 레벨입니다. 첨가제 사용분을 감안하여 반통을 남게 주입하였고, 남은 오일은 포장 또는 다음 교체시 사용 가능하시도록 키핑해 드립니다. 실제로 주입할 때는 색이 진했는데, 막상 찍어보면 평범한 신유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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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확인 후 다시 시동을 걸어 차를 리프팅하여 작업부위를 꼼꼼하게 살펴 봅니다. 드레인볼트는 깨끗하게 작업이 잘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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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도 깨끗하게 작업이 완료되었음을 확인 후 차를 내려 연막소독, 타이어공기압 확인 및 와셔액을 보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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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교체 시기 안내 스티커 부착 후 출고 준비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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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가솔린 전용 합성유로 부드럽고 조용한 카니발의 성능을 극대화 시켜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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