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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쾌한 성능과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는 더뉴트랙스 차량이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입고되었습다. 역시 쉐보레 차량의 주특기인 차급을 뛰어 넘는 고급스러운 주행질감과 안정적인 핸들링이 고스란히 반영된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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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용유의 상태는 양호하며, 레벨도 정확합니다. 증감이슈가 없는 엔진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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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먼저 에어크리너 교체에 들어갑니다. 작업성은 보통입니다. 접근성은 좋으나, 체결시 테두리 부분 고무가 씹혀서 이탈되지 않도록 약간 신경써서 장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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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유제거에 도움을 줄 에어어답터 삽입 후 차를 바퀴째 안전하게 띄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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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용유를 시원하게 배출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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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 하우징도 잘 탈거하여 기존 필터 카트리지 제거 후 잘 세척해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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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배출이 멈춘 후 에어를 입으로 부는 세기 정도로만 개방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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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약한 에어로만 불어도 멈췄던 배출이 한차례 더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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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배출된 사용유의 상태 및 양 모두 합격입니다. 기존 오일이 청정분산 능력을 잘 수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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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하게 세척한 오일필터 하우징에 신품 오링 및 오일필터 카트리지를 삽입 후 체결시 마찰되는 부분에 신유를 듬뿍 도포하여 윤활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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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된 오일필터 어셈블리는 손으로 살살 돌려 끝까지 돌려 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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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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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볼트에 장착되는 고무 씰 역시 신품으로 교체 후 체결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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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고무 씰로 교체된 드레인볼트는 손으로 끝까지 돌려 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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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렌치로 정확하게 규정토크로 조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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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교환될 FHCHS TITAN GT1 PRO FLEX 5W-30(훅스 타이탄 GT1 PRO FLEX 5W30)으로, 규격은 ACEA C3, API SN/SM 그리고 주요 제조사의 BMW LL-04, MB229.52 및 Dexos2 등 디젤 관련 롱라이프 규격도 대부분 승인 받은 제품입니다.
메이커 공표 동점도는 상온 섭씨 40도에서 67mm/s 그리고 100도에서 11.8로mm/s로 디젤규격의 5w30 으로는 평균적인 수치로 보입니다. 굳이 따지자면 살짝 가벼운 정도 일 듯 합니다. MSDS에서 자세한 성분은 표기하지 않지만 3기유 VHVI 기유 100%에 DEXOS 2 규격의 첨가제가 함유된 패키징으로 보입니다. 일단 DEXOS 2 규격 공식인증 제품인 만큼 품질이나 성능에 대한 우려는 않으셔도 좋습니다. 가장 까다로운 규격 중 하나이거든요. 부드러운 주행질감과 정숙성으로 호평을 받는 오일인데요, 기유의 성능보다는 첨가제 패키징으로 인한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이고 그로 인해 지속력 면에서는 다소 약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은 드는데요. 대략 8천~1만 키로 정도 교체주기를 갖는 보편적인 운전자이시라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이며 가성비가 좋아 많은 사람을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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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된 사용유를 전량 계량한 값고, 배출전 레벨을 참고하여 정확한 주입량을 계산하여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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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입을 마쳤으면, 잠시 시간을 갖은 후 시동을 걸어 유온을 상승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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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을 끄고 수분 후 레벨을 확인합니다. 정량 주입된 것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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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확인 후 다시 시동을 걸어 작업부위에 누유나 세척이 잘되었는지 꼼꼼히 확인 후 출고 준비에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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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교체시기 안내 스티커를 부착하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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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시공으로 새차와 같은 주행감과 효율을 오래도록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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