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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S60 프론트 브레이크패드교환 - HAGEN 세라믹 패드

cartailor 2021. 2. 7. 0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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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봐도 듬직한 볼보 S60 모델입니다. 최근 풀모델 체인지를 거쳤지만 여전히 세련되고 준수한 성능을 뽐내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매장에 입고되는 볼보들의 80%는 해당 색상입니다. 아마 그레이톤이 제일 잘 어울려서 그만큼 많은 선택을 받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해당차량의 경우 A/S 때문에 공식 센터를 방문하였다가 전면 패드 교체가 임박하다는 진단을 받고 저희에게 예약을 주신 후 방문주셨습니다.

볼보 S60의 경우 여느 유럽차와는 달리 브레이크패드 마모 센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패드가 교체가 필요할 정도로 마모되어도 별도의 알림을 주지 않는데요, 자칫 모르고 다 달아버린 패드로 주행을 하게 되면 (마모 한계 핀이 디스크에 닿아 삑~ 소리를 내어 시끄러워서 주행이 어렸겠지만...) 디스크 까지 손상시키기 딱 좋게 생겼습니다. 필히 중간 중간 패드 마모도를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국산차들 처럼 달리다가 마모한계 핀이 소리를 낼 때, 바로 가까운 카센터에 불쑥 가서 후딱 교체하기도 어려우니까요.

참고로 신품의 두께는 이정도 입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경우 순정품 부터 다양한 규격 제품이 사용하능한데, 금일 준비한 제품은 하겐 제품입니다. 사실 태생이 유럽인 차량의 경우 환경법규나 운행환경에 맞춰 제작 된 패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운행을 하는 경우 소음과 어마어마한 분진에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상신제품의 경우 부드럽지만 강력한 제동감, 잡소리 없는 성능, 그리고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적은 분진발생으로 많은 분들께서 만족하고 계십니다. 가격도 착할 뿐더러 디스크 공격성도 적어 디스크의 이상마모나 조기마모를 초례할 가능성도 낮아 집니다.

하겐은 우리나라 브레이크 패드 시장 점유율 1위 상신브레이크 주식회사의 수입차 전용 라인으로 출시한 브랜드 입니다. 현대, 기아 등 국내 완성차 업체의 순정 파츠로 납품하는 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모든 제품은 국내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품질 또한 믿을 수 있습니다.

잭포인트에 고무를 댄 후, 차량을 안전하게 리프팅합니다.

휠을 탈거하면 캘리퍼와 브레이크패드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드 결착방식이며, 스프링 핀의 형상이 모두 BMW 3시리즈에서 자주 보던 방식과 비슷합니다.

캘리퍼를 조심스럽게 탈거 후 유압호스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케이블로 잘 묶어 고정시켜 둡니다.

기존 패드를 탈거해 봅니다. 마모도로 보았을 때는 더 늦었으면 큰일날 뻔 했다 정도는 아니지만 테두리를 따라 치핑현상이 관찰됩니다. 공식센터에서 이야기 한 것 처럼 당장 교체가 임박한 것 까지는 아니지만(저희 기준으로는 몇 달 더 타셔도 된다고 말씀 드렸을 정도의 잔여량), 별도의 마모센서가 없고 당일날 불쑥 예약없이 방문하면 부품이 없을 가능성이 높은 차량임을 감안하여 조금 미리하는 것을 권장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압착기를 이용해 두툼한 신품 패드가 장착될 수 있도록 피스톤을 압착시켜 공간을 만들어 주고요.

체결부에 내열구리스를 도포하여 장착준비를 마칩니다.

켈리퍼 고정볼트는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지침서상 명시된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합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모두 동일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휠과 밀착되는 허브는 부식으로 인한 이물질을 최대한 제거 후 내열구리스를 넉넉하게 도포 후 휠을 체결하여 차 후 휠의 고착을 방지하고 부식이 추가로 진행하는 것을 완화시킵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해 휠을 토크체결한 후, 충분한 시운전을 통해 제동상태를 확인하면 작업은 종료됩니다.

제거된 기존 브레이크패드의 모습입니다.

감사합니다. 까다롭고 어려운 수입차 소모품 관리, 합리적인 가격과 꼼꼼한 서비스를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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