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20D E90 모델입니다. 후기형 모델 부터 추가된 디젤 엔진으로, 높은 성능과 효율로 대한민국 고급 디젤 세단의 붐을 일으킨 N47엔진을 탑재한 차량입니다. 상대적으로 더 크고 무거운 5시리즈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엔진인데, 크기가 한단계 더 작고 가벼운 3시리즈에 달아 놓으니 달리는 도 중 급가속을 하면 킥다운과 함께 휠스핀이 잠깐 날 정도의 넘치는 토크를 자랑합니다.
해당 차량은 브레이크 마모 경고등이 점등되어 예약 후 입고 되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합리적인 가격과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국산 제품을 권해드려 장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기존 수입품이나 센터에서 판매하는 패드의 높은 수준의 분진과 날카로운 소음이 거슬렸다면 더더욱 추천 드리는 제품으로, 브레이크 패드 고유의 기능인 우수한 제동성능과 더불어 유지관리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하겐은 우리나라 브레이크 패드 시장 점유율 1위 상신브레이크 주식회사의 수입차 전용 라인으로 출시한 브랜드 입니다. 현대, 기아 등 국내 완성차 업체의 생산라인에 순정 파츠로 납품하는 몇 안되는 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모든 제품은 국내에서 제조하기 때문에 품질 또한 믿을 수 있습니다. 사실 해외 직구를 많이 하시는데, 센터에서 파는 부품을 쓰지 않을 바에는 검증된 제조사의 국산 제품을 쓰는 것이 현명할 수도 있습니다. 해외직구나 병행수입 등으로 우리가 순정파츠로 알고 구입하는 부품들, 저가의 중국산 모조품이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이상한 제품도 제법 있거든요.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제품답게 포장도 꼼꼼합니다. 신품 패드는 언제나 보기만 해도 든든합니다.
브레이크 마모 센서도 신품으로 준비합니다. 저 부분이 패드가 일정부분 이상 마모되면 디스크와 접촉하며 갈려서 패드 마모를 인식하는 원리로, 갈려 없어지면서 접지가 끊어지는 원리이기 때문에 당연히 재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전용 잭 어댑터를 사용하여 차량을 안전하게 지지 후 올려줍니다.
휠을 제거 후 기존 패드를 탈거 합니다.
상단은 프론트, 하단은 리어 패드의 모습입니다. 거의 끝까지 다 사용하셨네요. 마모센서 경고등이 점등되고 많이 타면 300키로 이상도 괜찮을 정도인 타 메이커와 달리 BMW는 마모센서가 점등되면 여분이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늦어도 보름이내에 오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접촉면을 깨끗하게 세척 후 신품 패드를 잘 끼워 줍니다.
패드교체를 위해 분해했던 볼트는 나사풀림 방지제를 잘 도포 후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토크로 잘 체결해 줍니다.
패드 마모 센서도 신품으로 교체 후 정위치에 잘 체결하고요.
휠을 조립하기 전에 고착 방지를 위한 내열 구리스를 허브 접촉면에 얇게 도포 후 휠 볼트를 규정토크로 잘 체결합니다.
감사합니다. 분진이나 소음 걱정없이 잘 멈추고 품질좋은 세라믹 패드로 한층 더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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