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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아반떼 CN7 무광 필러와 몰딩이 싫다면? - N라인 유광 하이글로시 B,C필러, 윈도우 몰딩 교체

cartailor 2021. 3. 28.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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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석양을 배경으로, 출고한 지 1,000km를 갓 넘은 신형 아반떼 CN7이 입고되었습니다. 신형 쏘나타와 같은 과감한 디자인 체인지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입니다.

N라인이 아닌 CN7은 B, C필러를 포함해 윈도우 몰딩이 모두 무광으로 되어 있습니다. DN8의 센슈어스와 같이 아반떼도 등급에 따라 차등을 두었네요. 사소한 부분이긴 하지만 전체적인 차량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필요한 파츠들을 모두 준비해 놓습니다. 부품이 꾀 많은데 창문 주위의 외부로 보이는 모든 트림이 다 교체됩니다.

프론트 먼저 시작합니다. 상단과 하단 윈도우 몰딩을 제거하기 위해선 사이드 미러 어셈블리를 탈거해야 합니다.

내부 도어 트림도 탈거해야 하고요.

운전석에 위치한 B필러를 비롯해 상단과 하단 윈도우 몰딩을 모두 제거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남아있는 스티커는 남김없이 모두 제거하였습니다. 해당 작업에서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과정이 바로 기존 양면테이프 잔유물 제거인데요, 잔유물이 남지 않은 깨끗한 상태에서 트림을 부착하여야 보다 견고하게 장착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거된 부품들의 모습입니다. 재사용은 모두 불가합니다.

신품을 장착합니다. 장착은 제품에 부착된 양면테이프와 핀으로 고정되는 방식입니다.

끝단에 위치한 필러도 N라인 제품으로 교체합니다.

 
 

C필러 교체 후, 고정볼트를 체결한 다음 커버를 장착합니다.

1열 필러 및 몰딩 교체작업이 끝났으면 사이드 미러 어셈블리를 장착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주고요.

탈거했던 내부 도어 트림까지 장착하면 작업은 종료됩니다.

제품에 부착된 보호용 스티커를 제거하면 하이글로시 재질의 필러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N라인에만 들어가 있던 하이글로시 몰딩으로 교체하니, 외관 디자인이 훨씬 스포티하고 매력적으로 바뀌었습니다.

 
 

좌측은 교체 전, 우측은 교체 후 모습입니다.

새롭게 바뀐 신형 아반떼 CN7, N라인의 하이글로시 필러와 몰딩 교체 작업을 희망하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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