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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차를 건강하게/정확한 엔진오일 교환

더뉴트랙스 1.6 디젤 엔진오일교환 - Northsea Wave Power LE 5W-30

cartailor 2019. 12. 12.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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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뉴트랙스 디젤차량이 지난 여름 끝자락에 저희 매장에서 오일교환 후 권장기간이 도례하여 재방문 주셨습니다.

엔진오일의 상태는 양호합니다. 양의 감소나, 경유유입으로 인한 증가도 없고 처음 주입해 드린 그대로입니다.

가장먼저 잔유제거에 도움을 주는 에어어답터를 잘 장착해 줍니다.

엔진이 뜨끈할 때 시원하게 드레인해주면, 시원하게 사용유가 배출됩니다.

배출이 끝날 때 쯔음, 필터도 조심스럽게 탈거해 주고요.

 

마일드한 에어로 짧은 시간 중력으로 제거되지 않는 잔유를 한차례 더 배출해 줍니다.

신품필터는 윤활유를 잘 도포한 신품 오링을 장착한 후 손으로 조심스럽게 체결해 줍니다.

마무리는 토크랜치를 사용하여 규정토크로 잠궈줍니다.

드레인플러그도 고무씰 부분을 신품으로 교체한 후 손으로 살살 잠궈준 후 규정토크값으로 정확하게 체결해 줍니다.

파츠클리너로 오일교환 흔적을 잘 세척해 줍니다. 드레인 및 필터 부근이 깨끗해야 누유없이 작업이 잘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출된 폐유는 잘 받아놓아, 신유주입시 정량을 계산할 때 참고하며, 엔진에 특별한 이슈가 없는지 판별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에어크리너는 교환하여야 겠습니다.

에어크리너는 자리를 신중하게 잘 잡아준 후, 어느 한쪽이 씹히거나 물려서 체결되지 않도록 잘 확인하면서 장착해 줍니다.

 

준비한 신유는 노스씨 웨이브 파워입니다. MB229.51, VW502/505 및 BMW LL04 공식 승인유이며, 트랙스를 디젤을 위한 DEXOS 2 규격도 여유롭게 충족하고 있습니다. 베이스유 전부가 합성유로만 구성된 100% 합성유이며, 가벼운 반응과 오랜기간 유지되는 우수한 지속력이 장점인 고품질 합성유 입니다.

가볍고 카랑카랑 한 경쾌한 느낌에도 불구하고 40도 동점도가 69.8이며 100도 동점도는 12.2정도로 보편적인 SAE 5w30규격과 비교했을 때 살짝 높은 감은 있으나, 저마찰성을 강조한 패키징으로 인해 신기하게도 무거운 느낌이 들거나 연비가 저하되지 않습니다. 또한 전염기가 8에 가까운 수치로 청정분산 능력도 우수하고요, 엔진 필링이나, 엔진 보호, 부드러움 그리고 가격까지 모두 착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과 가장 느낌이 유사한 엔진오일은 모빌원 EP정도 일 듯 합니다만, 가격면에서나 가품우려면에서 노스씨를 추천드립니다.

엔진오일과 함께 매우 촌시러운 패키징을 자랑하는 하도 베리루브 첨가제도 한병 주입합니다.

정말 정말 촌스럽기 짝이 없는 알록달록한 말 네마리가 안드로메다를 향해 달려갈 듯 한 레트로 감성의 디자인, 손발이 오그라드는 '터보' 레터링에, 거의 마진이 없다시피 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굳이 매장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이유는 바로 부작용 없는 높은 성능! 그 하나 입니다.

이것 저것 막 섞어서 반짝 효과만 주고 수명을 다 한 뒤, 오일에 잔유하며 되려 부담을 주는 다른 제품들과 달리 오로지 마찰감소만을 위한 C60 플러렌 버키볼(1996년도 노벨상 수상 신물질)이 대부분인 단일성분입니다(물론 용해제, 지방족탄화수소 등의 물질 소량 포함). 즉, 여러가지를 짬뽕하거나 초반에만 반짝 하고 사라지는 점도향상제 같은 물질로 눈속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겁니다. 실제 C60플러렌 성분이 포함된 엔진오일도 있으며 불스원과 같은 회사에서도 고급라인 엔진첨가제의 재료로 애용하고 있을 만큼 그 효과와 안전성이 검증된 성분입니다.

참고로 해당 첨가제의 주 성분인 플러렌버키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축구공 같은 오각형 12개와 6각형 20개로 이루어진 모양으로 쇠와 쇠가 마찰하는 부분에 마치 물리적인 베어링 처럼 작용하며 마찰을 감소시켜줍니다. 그림으로 보면 매우 커보이나, 실제 크기는 지름 약 1나노 미터로 머리카락 굵기의 10만분의 1로 오일의 흐름이나 필터 그리고 오일 자체의 성상에는 아무 영향을 끼치지 못할 분 더러 단일 입자 하나를 놓고 본다면 눈으로 보이지도 않는 크기 입니다.

 

엔진오일을 잘 주입해주고요, 반정도 주입 후, 베리루브도 한병 넣어준 후 나머지 엔진오일을 주입해 줍니다.

잠시 시동을 걸어 오일이 잘 순환하고 온도가 오르길 기다린 후 다시 시동을 끄고 레벨을 확인합니다.

경유유입으로 인한 증가 이슈가 없는 차량이기 때문에 MX 가까이 주입해 줍니다.

최종 출고 전 차량을 다시 띄어 작업부위에 누유는 없는지, 깔끔하게 흔적을 잘 지원는지 매의 눈으로 철저하게 확인 합니다.

 

엔진오일 수명도 리셋해 주고요, 1만 키로 권장주기 도래 시점을 알려드리는 스티커도 한장 부착 후 출고 합니다.

깔끔하고 정확하게 엔진오일교체가 끝났습니다. 고품질의 검증된 엔진오일과 정확한 시공으로 오래도록 고장없이 신차의 즐거움 누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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