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8세대와 비교해 더욱 날렵해진 디자인으로 변모한 올뉴말리부입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전모델에 터보차져 과급방식을 적용하고 경량화를 통해 실제로도 매우 날렵하고 경쾌한 주행감이 특징인데요, 어두운 야간 시야 개선과 더불어 세련된 화이트 바디와는 어울리지않는 할로겐 전구의 누런 색온도를 바꾸고자 입고되었습니다.
올뉴말리부는 2등식 바이펑션 타입의 헤드램프를 사용합니다. 하나의 광원에서 셔터막을 적용해 하향등과 상향등을 구분짓는 타입이죠.
입고 후 측정한 라이트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양쪽 모두 칸델라 수치는 양호한 편이나 조사각은 모두 제각각이네요.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바이펑션으로, 올뉴말리부와 같은 2등식 프로젝션 바이펑션 타입 할로겐 헤드램프에 장착할 수 있는 합법LED 제품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아 검사통과가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하며, 장착 가능한 차종 리스트 및 관련된 Q&A 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작업전 촬영과 라이트 테스터기 측정을 위해 잠시 점등해 놓았을 뿐인데 맨손으로 만지기 어려울 만큼 뜨겁습니다. 할로겐의 경우 소모하는 전원의 큰 부분이 빛이 아닌 열로 발산되기 때문에 전력소모는 높지만 어둡고 열이 발열이 심합니다.
브라비오 LED 브라켓의 모든 노치가 딸깍하고 걸리도록 해준 후, 배선은 정리해주고요. 배선은 6시 방향이 되도록 해줍니다.
전원을 인가해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시작합니다.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제조사가 의도하는 밝기 구현을 위해 반드시 조사각 조절 작업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2배 이상의 칸델라(cd) 증가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cd는 칸델라(Candela)의 약어로 라틴어로 초(Candle)를 의미하는데요, 단위 어원에서 알 수 있듯 칸델라는 촛불 밝기를 뜻합니다. 즉, 1칸델라는 촛불 하나가 특정 방향으로 조사하는 밝기로, 광원이 비추어 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국제 규격입니다.
[조수석]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입니다. 3배 이상의 칸델라 수치 증가를 보여줍니다.
차량등록증에 검사통과를 위한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등록을 마치면 작업이 종료됩니다. 해당 튜닝을 위한 별도 구조변경이나 검사는 필요없습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야간 시야 개선은 물론이고 차량 드레스업 효과로도 매우 훌륭한 것 같습니다.
검사 통과 가능한 자기인증LED, 정확한 설치와 라이트 조사각 조절을 함께하는 LED튜닝 전문점을 찾으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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