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3 1세대(YD) 차량입니다. 누런 할로겐의 색온도 변경과 더불어 야간 시야 개선을 위해 합법적인 LED제품 장착을 위해 입고되었습니다.
대낮인 것을 감안하면, 년식에 비해서는 할로겐 광량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아마 중간에 전구를 한 번 교체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HID나 LED에 비교해 턱없이 부족한 광량인 건 변함없는 사실이죠. 게다가 해당 차량의 헤드램프는 LED 면발광이 함께 있어 할로겐을 더욱 노랗게 보이게 하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입고 후 확인한 조사각 및 칸델라(cd) 수치입니다. 칸델라는 양호해보이나 양쪽 모두 우측 상향으로 틀어져 있습니다.
준비한 제품은 브라비오 터미네이터 SP 제품입니다. 국토부 인증을 받아 합법적인 튜닝이며 검사 통과가 가능합니다. 제품 보증 기간 2년을 제공합니다. 브라비오에 대해 궁금한 점과 더불어 장착 가능 차종 리스트는 하단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스트캡을 탈거 후, 기존 할로겐 전구를 제거합니다. 잠시 점등해 놓았을 뿐인데 열이 상당합니다.
신품을 정확하게 장착해줍니다. 작업 공간은 괜찮게 확보되는 편입니다.
전원을 인가해 작동시켜 봅니다. 시원하고 세련된 라이트 불빛이 눈길을 끕니다. 작동 테스트 후 라이트 테스터기를 이용해 조사각 조절을 진행하고요. 선행 및 맞은 편 차량 눈부심 방지와 더불어 제조사가 의도하는 밝기 구현을 위해 조사각 조절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운전석]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라이트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니다. 2배 이상 증가된 칸델라 수치를 보여줍니다. 참고로 cd는 칸델라(Candela)의 약어로 라틴어로 초(Candle)를 의미하는데요, 단위 어원에서 알 수 있듯 칸델라는 촛불 밝기를 뜻합니다. 즉, 1칸델라는 촛불 하나가 특정 방향으로 조사하는 밝기로, 광원이 비추어 지는 곳의 밝기를 측정하는 국제 규격입니다.
[조수석] 좌측은 작업 전(할로겐), 우측은 브라비오LED 장착 및 라이트 조사각 조절 후 확인한 모습니다. 운전석과 마찬가지로 확연하게 증가된 칸델라 수치를 보여주네요.
차량등록증에 검사 통과를 위한 사전 인증 스티커 부착 및 전산 등록을 담당 직원이 진행하면 모든 작업이 종료됩니다.
좌측은 할로겐, 우측은 LED의 모습입니다. 세련된 라이트 색온도와 더불어 LED 미등과 통일감을 보여줘 외관 드레스업 효과는 물론 야간 시야 개선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
검사 통과 가능한 합법 LED 튜닝을 찾으신다면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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