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고 꼼꼼하게

Premium Automobile Maintenance and Tuning Service

☆ 나를 위한 맞춤 튜닝/순정품 및 순정 전장품

신형 K7 프리미어 빌트인캠 순정 보조배터리 장착

cartailor 2019. 9. 11. 18:19
반응형

신차에 무슨일이냐고요? 바로 빌트인캠 순정 보조배터리 장착을 위해서 멀리서 방문 주셨답니다.

참고로 K7은 기아차의 K 시리즈 중 2009년 VG라는 코드명으로 가장 먼저 나온 선두 주자입니다. 출시 당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안한 승차감으로 샤시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던 형제회사인 현대의 그랜저를 위협하기도 했고요, 디자인 총괄이 아우디 출신인 피터 슈라이어 였던만큼 아우디와 닮았다는 이야기도 많았습니다. 국내차 중에는 최초로 면발광 리어램프를 달고 나와 디자인의 센세이션을 불러온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지금 보시는 모델은 2016년 풀체인지를 거친 YG가 올해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모델로,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단행한 결과 디자인부터 운동성능까지 완전히 다른차가 되어 버렸습니다. 1세대 대비 비틀림 강성이 50% 이상 개선됨은 물론 8단 변속기도 신규적용 되었으며, 1세대때 많은 질타를 받았던 하부 방음 부분도 개선되었습니다.

우선 K7 프리미어, (너무 이뻐서) 한 번 살펴볼까요?

 

 

프론트 디자인은 칭찬이 입에 침이 마를 정도로, 칭찬을 받은 부분이라 누가봐도 한 눈에 사로잡힐 매력을 가진 것 같습니다.

데이라이트의 경우, 헤드라이트에서 그릴쪽까지 뻗어나가있는 형태로, DN8의 본네트로 뻗어나가는 데이라이트와는 다른 멋을 자랑하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K7 프리미어는 프론트 그릴이 정말 디자인의 키포인트라 생각이 드는데요,

세로그릴형태로 시원하게 뻗어있어 프론트가 더욱 웅장하고 볼드한 느낌을 자랑합니다.

리어디자인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K7 프리미어의 리어 디자인은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 다소 있었는데요,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차가 작아보이는 느낌이 든다였습니다. (뻥배기는 벤츠 보고 배운건지,,,)

테일램프의 면발광은 프론트 데이라이트의 모습과 매우 유사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좌측부터 우측까지 쭉 이어진 램프의 디자인은 기아의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실내는 아직 비닐 및 스티커도 뜯지 않은 갓 출고된 신차라 간략하게만 보았습니다.

K7 프리미어에서는 여러 가지면에서 플래그쉽라인의 디자인들이 보입니다. 기어 콘솔만 봐도 호불호가 전혀 없어보이거든요.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베이지색상 시트는 정말 사랑하는데, 금방 오염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보는 걸로 만족하는 색상 중 하나입니다.

슈퍼비젼 클러스터가 장착된 차량으로, 슈퍼비젼 한 번 보면 다른 계기판은 정말 눈에도 안 들어올 것 같습니다.

K7 프리미어의 감상은 이만 줄이고, 작업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준비된 모든 부품은 기아 순정으로 준비했습니다.

빌트인캠 전용 보조배터리를 장착하면, 빌트인캠 주차녹화시간 설정이 활성화되며, 1시간 충전으로 최대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빌트인캠 보조배터리와 차량을 연결해줄 전용 커넥터입니다.

잭바이잭 방식으로 배선작업이 필요없어 매우 간단한 시공은 물론, 배선관련 걱정할 필요없이 안전하게 작업이 진행합니다.

바로 장착에 들어갑니다. 빌트인캠 전용 순정보조배터리인만큼, 조수석 의자를 드러내면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과 함께 너트를 체결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빌트인캠 전용 보조배터리의 경우, 차량과 통신이 이뤄져야하기에(순정 배터리를 사용해야 빌트인캠 녹화시간설정이 활성화됩니다), 전용 커넥터를 연결합니다.

배터리에서 나온 배선을 정해진 위치(잭바이잭)에 연결 후,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순정라인은 따라 깔끔하게 마무리하였습니다.

조수석 의자를 다시 장착합니다.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K7 프리미어 빌트인캠 보조배터리 장착이 완료되었습니다. 깔끔하죠?

당일 출고된 신차라 마음 졸이며 조심조심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끝나고 나니 다리가 후들거렸네요^^:;;

시동을 켜볼까요?

여담이지만 슈퍼비젼 계기판, 정말 이쁩니다. 한동안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빌트인캠설정에서 주차 중 녹화에 들어갑니다. 아무래도 보조배터리를 장착하는 이유는 상시모드활성화를 위해서겠죠?

주차 중 녹화 시간에 들어가면(꼭! 빌트인캠 전용 보조배터리를 사용해야지만 메뉴가 활성화됩니다)

최대 10시간까지 상시녹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K7 프리미어 빌트인캠 보조배터리 장착이 필요하시다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빌트인캠은 신형 쏘나타 DN8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