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말리부 2.0T 차량입니다. 정지상태에서 기어변속시 충격이 동반되어 미션오일 레벨링 및 TCU초기화를 진행하였으나 크게 개선되지 않아 차량을 리프트에 올려 미션마운트 부를 고무블록을 사용하여 임의로 변속기를 움직이지 않도록 고정 후 변속을 진행하자 충격이 상당부분 완화되어 미션 마운트 문제로 진단을 내린 후 부품 준비가 완료되어 재입고 된 차량입니다.
보통 전륜구동형 차량의 경우 정차 중 변속에 대한 충격을 완화시키는 마운트는 롤스토퍼로 파워트레인 기준 차량의 전면과 후면에 두개가 설치되는 것이 일반적이나, 말리부의 경우 후면쪽에 하나만 설치가 된 구조로 일반적인 차량대비 마운트에 가중되는 부하가 클 것 같아보입니다.
부품을 수급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보통 현대 기아 차종의 수리 부품 및 소모품은 근처의 부품점이나 택배로 받아도 하루 이틀이면 조달이 가능한데, 해당 차량의 경우 시간이 좀 걸렸으며, 마운트와 볼트류 모두 각각 다른 부품점에서 택배로 수급받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교체작업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존 마운트를 지지하는 볼트와 너트를 제거 후 부품을 쏙 뽑아줍니다.
신품 장착 전 파워트레인의 무부하 중립위치, 즉 부하가 없을 때의 기본위치를 찾아 맞춰준 후 신품을 고정합니다.
모든 볼트 및 너트는 신품으로 교체하며,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규정된 토크값으로 정확하게 체결합니다.
결합이 완료 되었습니다. 시운전결과 D 위치로 변경할 때 쿵 하고 치는 현상은 사라졌으며, R로 변경시 기존 쿵 하고 때리는 느낌은 약간 움찔하는 현상은 약하게 나마 느껴지지만 크게 신경쓰이지 않을 정도로 회복되었습니다. 롤스토퍼가 한개밖에 설치 되지 않아 생기는 한계로 보이며, 기존 충격과 비교해서 크게 신경쓰일 정도는 아닙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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