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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차를 건강하게/정확한 엔진오일 교환

아반떼AD 스포츠를 위한 최고의 엔진오일! - Northsea Wave Power LE 5W-30

cartailor 2019. 11. 8.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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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멋진 블랙 카리스마, 아반떼 AD 스포츠가 입고 되었습니다. 수트를입은 듯 한 말끔하고 얌전한 외관에 속아 성능 또한 젠틀할까 생각한다면 큰 오산입니다. 소형차급 바디에 200마력을 넘게 쏟는 직분사 터보와 DCT 미션이 매칭되어 있습니다.

해당차량은 지난 봄 저희매장에서 차량의 운전성향과 노스씨 파워웨이브 LE 엔진오일을 교환하시고 교환주기가 도례하여 재 방문 주셨습니다.

일단 사용유 배출 전 양과 상태를 점검합니다. 저희가 7천 키로 전 맞춰드린 적정양 만큼 큰 변동이 없이 정확하게 주입되어 있습니다. 사용유의 상태도 매우 양호합니다. 오일 냄새로만 봤을 땐 신냄새 또는 역겨운 기운이 없으니 산화 및 부폐정도도 좋습니다. 오일색도 GDI 터보엔진의 고온 환경 속에서 블로우바이 가스에 의해 생성되는 오염물도 엔진에 부착시키지 않고 잘 머금고 있습니다. 오일캡이나 레벨링 게이지 상에서 별다른 슬러지나 부유하는 이물질의 흔적도 없구요.

애석하게도 육안이나 후각을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사용유의 상태는 여기까지 입니다. 손으로 비벼보고 점도가 깨졌다(?)고 감정할 수 있는 전설의 기인분들도 간혹 계시긴 하나, 음... 어찌되었던 사실이라면 매우 축복받은 능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잔유배출에 도움을 줄 에어어답터를 잘 장착해 줍니다.

해당차량은 aFE 흡기가 장착 된 차량으로, 에어크리너 비용은 제외하고 진행됩니다. 세정 및 오일도포 여부는 매 엔진오일 교환마다 상태에 따라 결정하시면 됩니다.

시원하게 배출시킵니다. 그런데 AD 스포츠의 경우 드레인되는 오일이 특정 압력에서 두갈례로 배출되며 언더커버 쪽으로 흘러 오염시킵니다. 일종의 사소한 설계 결함이죠. 그래서 드레인볼트 아래 부직포 테이프를 붙여 언더커버 안쪽이 아닌,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합니다.

 

마일드한 에어로 살살 불어내, 중력으로는 나오지 않는 잔유를 마저 제거해 줍니다.

오일필터도 조심스럽게 탈거 후 엔진측 결합부를 세척해 줍니다.

드레인플러그와셔는 신품으로 교체를 진행 후, 신품 오일필터와 함께 장착에 들어갑니다.

신품 오일필터를 손으로 가체결 후,

토크렌치를 이용해 규정토크로 정확하게 체결해줍니다.

드레인플러그도 마찬가지로 토크렌치를 이용해 정확하게 체결해주고요.

이번에도 노스씨 제품이 재 선택 받았습니다. 100% 합성유로 경쾌하고 빠른 리스폰스를 한결 돋보이게 해 줄 강력 추천 오일입니다. 특히 가볍고 경쾌한 느낌이 초기 발진부터 꾸준하게 유지되며 aFe 오픈흡기를 장착한 차량과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보입니다.

​이 오일을 권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초중반에 가벼운 응답성과 경쾌함이며, 기유에 광유와 합성 계열 물질을 혼합한 "합성유"가 아니라 광유가 조금도 포함되지 않은 순수 합성 물질 베이스의 "100% 합성유"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가격도 100% 합성유 중에서는 국산제품과 가격차이가 거의 없어 가성비가 높습니다.

가벼운 느낌에도 불구하고 40도 동점도가 69.8이며 100도 동점도는 12.2정도로 가솔린차 기준으로는 보편적인 SAE 5w30규격과 비교했을 때 살짝 높은 감이 있으나, 저마찰성을 강조한 패키징으로 인해 희안하게도 무거운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또한 전염기가 8에 가까운 수치로 청정분산 능력도 우수하고요, 엔진 필링이나, 엔진 보호, 부드러움 그리고 가격까지 모두 착한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과 가장 느낌이 유사한 엔진오일은 모빌원 EP정도 일 듯 합니다만, 가격면에서나 가품우려면에서 노스씨를 추천드립니다.

​단점이 있다면, 엔진 소음이 다소 카랑 카랑해 지는 경향을 보이는데, 스포티 한 주행 시 이 또한 경쾌함을 배가시키는 요소가 되겠지만, 정숙함이 주안점이신 분들에게는 다소 소음이 크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소음이 부하가 걸릴 대 처럼 둔탁한 답답한 부밍음이 아니라, 카랑카랑한 메탈릭 음이 돋보이는 듣기좋은 경쾌한 소리입니다.

MB229.51, BMW LL04 와 VW502/505 공식인증제품이며, DEXOS2 호환 규격입니다.

지난번 교환시 남은 반병을 잘 키핑패두었다가, 이번 교환시에는 1리터 할인된 금액으로 진행합니다. 무리해서 리터단위로 주입한다면, MAX를 넘어가버립니다.

주입을 마치고 잠시 시동을 걸어 유온을 올리고 시동을 끈 후,

수분간 대기 후 오일레벨을 확인 합니다. 오일감소나 증가 이슈가 없는 차량으로, 정확하게 50% 마크에 레벨을 맞춥니다. 레벨의 경우 원하시는대로 맞춰 드립니다.

다음교환주기 안내 스티커를 부착 후 출고합니다.

내 차와 내 운전 스타일에 맞는 양질의 검증된 엔진오일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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