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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6 C7 3.0TFSI 차량입니다. 슈퍼차져와 기계식 콰트로의 조합으로 높은 안전성과 리터당 100마력을 상회하는 출력을 터보랙 없이 즉각 뿜어냅니다.
해당 차량은 슈퍼차져 기어오일을 교체하기 위해 입고 되었는데요, 큰 이상 증상이 없더라도 8~10만키로 주기로 교체를 해 주시면 고장 없이 높은 효율과 부드러운 승차감을 오래도록 누릴 수 있습니다. 사실 8만키로가 넘어가기 시작하면 오일이 거의 없다시피 한 차량들이 많거든요.
슈퍼차져? 그게 뭐지? 별도로 오일 교환이 필요할까요?
엔진의 파워라 함은 배기량, 즉 얼마만큼의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를 연소실이 수용할 수 있냐 하는 체적과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연소실을 넓게 만들어 배기량을 키우면 출력은 증가합니다.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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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고 후 차량을 식혀준 다음, 슈퍼차져와 연결된 각종 피팅 및 커넥터 그리고 구동벨트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탈거한 후 2인1조로 슈퍼차져 드라이브 유닛을 쏙 뽑아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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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적키로수가 있는만큼 역시 배출되는 오일은 없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해서 탈탈 털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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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유를 조심스럽게 정량주입합니다. 기어유는 무색 무취에 가까운 매우 묽은 합성 오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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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인 겸 필링홀 볼트는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고열에 오랜기간 노출되어 있는 만큼 대부분 재사용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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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드레인볼트를 토크렌치를 사용하여 정확한 토크로 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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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된 공기가 통과하는 수냉식 인터쿨러 냉각핀입니다. 오일잔유물과 슬러지로 인해 접촉면이 제한되어 냉각효율도 떨어지고 공기흐름에 저항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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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품으로 충분히 시간을 두고 불려 깨끗하게 세척하여 냉각효율도 상승하고 공기흐름도 원활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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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포트 및 가변흡기 플랩 역시 세척하여 고유의 주황색을 다시 볼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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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져와 오일세퍼레이터가 만나는 어답터 씰 역시 신품으로 교체합니다. 재사용하는 경우 흡기 및 압력 누설관련 경고등 점등의 1등 공신이 됩니다. 생각보다 공기흐름이나 압력에 민감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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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차져를 원위치 합니다. 분해의 역순으로 고정 너트를 시작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조립을 이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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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후 냉각수 보충 후 에어빼기를 진행하여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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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분한 공회전 후 클리닝으로 인해 변경된 유량 및 저항값을 새롭게 인식시켜 주기 위해 트로틀바디 어답테이션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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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같은 이유로 부스트압력을 제어하는 유닛도 기존 학습값 삭제 후 재학습시켜 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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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차례 시운전 후 진단기를 돌려 에러코드가 없이 작업이 잘 마무리 된 것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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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각수 역시 열간 기준 정상 레벨임을 확인 후 출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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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하고 꼼꼼한 소모품 교환으로 신차때의 최상의 성능과 효율을 다시 되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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